한국다이아몬드위원회(KDC), 올바른 정보 제공 권고 및 표준가이드라인 배포

천연과 합성 다이아몬드 시장 모두의 상생을 위해 지난 1월에 한국다이아몬드위원회(이하 KDC)가 출범했다.
KDC에서는 뒤이어 천연 및 합성 다이아몬드의 유통 가이드라인 수립을 위해 '다이아몬드 표준가이드 제정 특별위원회(이하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특별위원회위원으로는 한미보석감정원 김영출 원장, 미래보석감정원 구창식 원장, 다비스다이아몬드 홍연호 대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재은 교수, ㈜한국주얼리거래소 김성기 대표가 선임됐는데 위원장에는 호선에 의해 김영출 원장이 선출됐다.
특별위원회에서는 업계의 다이아몬드 관련 용어 정리, 합성다이아몬드 등의 명칭의 정의, 천연다이아몬드 및 합성다이아몬드 간 유통 관리, 업계와 소비자 보호 및 분쟁조정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정리하여 발표했다.
관계자는 "특별위원회는 이를 위해 국내 외 관련정보 및 자료검토, 업계인 의견의 폭넓은 수렴을 통해 국제적이고 표준화된 가이드라인 제정에 최선의 노력을 했다."고 전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앞으로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거래되는 다이아몬드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천연, 합성의 여부를 공개하는 것은 물론이며 구매자에게 거래된 다이아몬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명시된 보증서를 발행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천연 다이아몬드에 비하여 합성 다이아몬드의 환경적 또는 윤리적 장점에 대해서는 증명되지 않은 주장을 하는 것이 금지했다.
KDC 관계자는 "새롭게 정리되어 제정된 지침들의 준수를 통해 올바르게 다이아몬드를 프로모션 및 판매하여 잘못된 소통으로 인한 분쟁을 최소화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자 KDC에서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하는 소비자는 합성 다이아몬드에 관련한 궁금증을 게시물 댓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제주공항에 초속 25.9m 태풍급 강풍…항공기 지연·결항
- '박물관·미술관 주간'…260여곳서 전시·체험 행사
- “삶을 마주할 용기 생겨요”…성인용 그림책 ‘도시악어’ 출간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익표 "K-민주주의, 선거제도 개혁 없으면 윤 정권 다시 만날 수 있다"
- 2보성군, 제103회 어린이날 행사 마무리
- 3서편제보성소리축제, 판소리 명창부 대통령상에 한단영 씨 수상
- 4경기도, 지역화폐 보안에 '안전 잠금'
- 5양주시, '목공'으로 청소년 진로 연다
- 6포천시, 드론 소부장 전략 본격화
- 7남원시의회 의원 5명, 우수의정상 수상…"시민대변 의정활동 인정받아"
- 8“지방 고급 주상복합 잘나가네”…지역 최상위 주거지 눈길
- 9광주시교육청, '세계 속 5·18' 홍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10영암 우수 농특산물, 광주 상생한마당 직거래 장터 선보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