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Life’s Good’ 글로벌 캠페인 일환
구성원 실제 에피소드 위주로 구성
수익금 전액은 사회공헌 기금 활용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LG전자는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북은 회사 내에서만 알고 있기 아까운 다양한 이야기를 책으로 옮겨 독자들이 LG전자를 이해하고 경험하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했다.
LG전자가 일반 고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북을 낸 것은 창사 이후 처음이다. 특히 지난해 선포한 ‘브랜드 리인벤트’ 1주년을 맞아 브랜드 활동을 본격 확장하는 시점에 발간한 것이기에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브랜드북의 약 200쪽 분량에는 LG전자 브랜드 핵심 가치인 ‘타협 없는 고객경험’, ‘인간중심의 혁신’,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과 브랜드 미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등 4가지 주제로 28개 에피소드를 재구성했다. 시간에 따라 사건을 나열하는 사사(社史) 형태와 달리 다양한 분야, 지역, 시기에 근무한 구성원들의 실제 에피소드 위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제1장 ‘절대 타협하지 않는 사람들’은 연암 구인회 LG 창업회장의 품질 철학을 보여주는 일화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세계 최경량 노트북으로 기네스에 등재된 ‘LG 그램’ 출시를 앞두고 제품 무게를 자체 시험 결과 최대치였던 980그램(g)으로 발표한 에피소드나 트윈워시, 롤러블 TV 등 제품 출시를 위해 도전했던 이야기들을 담았다.
2장 ‘삶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는 사람들’에는 모기퇴치 에어컨을 개발해 출시한 것이나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개발 일화, 이동형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등의 사례들을 소개한다.
3장 ‘모든 일에 따뜻한 미소를 담는 사람들’이나 4장 ‘더 나은 삶을 만드는 사람들’ 편에는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가 출범한 이야기나 세계 곳곳에서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사례들, LG전자 브랜드 슬로건인 Life’s Good이 만들어진 배경 등을 담았다.
LG전자 브랜드북은 국·영문 각각 종이책 및 전자책(e-book)으로 출간한다. 온라인에서는 오는 26일, 오프라인에서는 28일부터 각각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브랜드북 판매를 통해 얻는 인세 수익금 전액을 사회공헌 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효은 LG전자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 상무는 “브랜드북의 제목과 같이 LG전자는 모두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다는 담대한 낙관을 바탕으로 끈질기게 도전하며 성장해 왔다”며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는 현재의 LG전자를 가능케 한 다양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LG전자 브랜드를 더욱 깊고 색다르게 소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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