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에서 콘서트를···신세계百, 프리미엄 오디오 인기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가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고 있다. 프리미엄 가구와 가전에 지갑을 여는 큰 손이 늘어나면서, 이번엔 고가의 하이파이(Hi-Fi) 오디오도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며, 거실에서 ‘나만의 콘서트’를 실현시켜줄 음향기기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많아졌다. 취미 생활과 자기 만족에 기꺼이 투자하는 MZ세대들의 문화가 하이엔드 음향 기기까지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신세계백화점은 3월 IT&오디오 장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3.9% 신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음악, 영상 등 실내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70년 전통의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인 ‘카바세’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1700년대부터 클래식 악기를 제조한 카바세 가문의 후손인 전기 공학자 조르주 카바세가 설립한 회사다. 원음에 가깝게 자연스럽고 정확한 소리를 구현해 프랑스 대표 오디오 브랜드로 꼽힌다. 특히 카바세의 시그니처인 더 펄(The Pearl) 시리즈는 진주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과 과학적인 설계로 연간 수천대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The Pearl 485만원, The Pearl Akoya 257만5,000원 등이 있다.
스위스의 음향 기기 브랜드 ‘제네바’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간결하면서도 최고 소재 마감과 최상의 음질을 자랑한다. 제작 특허를 받은 기술로 방 안 어느 공간에 있어도 입체적인 스테레오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Classic M 105만원, Model XL 380만원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물건을 구매하면서 그와 관련된 경험도 중시하는 ‘익스피리언슈머(experience+consumer)’에 주목하며 청음 시설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골드문트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온 최고급 오디오 브랜드다. 골드문트의 절제된 외관과 고급스러운 마감재는 유수의 스위스 럭셔리 시계와 동일한 재료로 동일한 공장에서 제조한다. 제품 내부의 회로 역시 스위스 본사에서 전부 수작업으로 만들며, 엔트리급 스피커 하나만 1억이 훌쩍 넘는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자신을 위해 소비를 아끼지 않는 MZ세대들의 문화가 프리미엄 오디오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성능과 감상을 골고루 갖춘 특별한 브랜드를 소개하며 고객 라이프스타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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