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재학생 전체 코로나 특별장학금 지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전체 재학생에게 ‘코로나19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
재학생 전체에게 장학금 지원은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로 가중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학교 관계자는 “일부 대학들이 코로나19 특별장학금 재원 마련을 이유로 성적우수 장학금 및 기존 장학 혜택을 제공하지 않을 계획인 것으로 아는데, 본교의 경우 특별장학금 및 성적우수 장학금도 정상 지급할 계획”이라 말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장승원 이사장은 “학부모님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장학금 지급을 결정했다”며 “2020년도 2학기에 수강하고 2021년도 1학기를 수강할 모든 재학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특별장학금이 지원 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다가오는 2021년도 1학기에도 학생들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면학에 힘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정하도록 교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서울 홍제역에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중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학교로 문화예술특성화 교육의 명성을 이어왔다. 실용음악, 뷰티, 패션, 주얼리디자인, 웹툰창작, 디자인예술, 방송영상, 공연예술, 모델연기, 애완(반려)동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공에 맞는 스타 교강사진이 직접 학생들을 지도해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슈퍼스타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을 비롯해 전 서울대공원 동물원장을 역임한 모의원, 네이버 웹툰작가 이승찬 등 현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실무진들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디자이너 호조 작가, 웹툰작가 강풀, KBS 서수민 PD 등 현업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는 무료 특강도 매학기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메이크업, 헤어, 반려동물 관리사,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패션스타일리스트, 주얼리 마스터 등 국가자격증 무료 특강을 학기 중과 방학 중에 진행해 학생들이 별도의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이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를 신청 받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삶을 마주할 용기 생겨요”…성인용 그림책 ‘도시악어’ 출간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흥군, 산자부 산단 환경 조성 사업 공모 선정…80억 원 확보
- 2진도군, 군민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 가입
- 3목포시, 청렴문화 확산 위한 시민감사관 간담회 마무리
- 4완도군, 장보고수산물축제서 너구리 이동식 라면 가게 운영
- 55·18기념재단·유족, 허위사실 유포 등 혐의 스카이데일리 고소
- 6달성군, 대구시 최초 ‘새내기 도약휴가’ 신설
- 7달성군,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시행
- 8김광열 영덕군수, 산불 피해지역 산사태 예방 긴급 점검
- 9영덕군,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 5월 1일 개장
- 10수성구, 금연구역 내 흡연 과태료 5만 원으로 상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