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해도 봄은 온다…식음료업계, '춘심 마케팅' 활발
경제·산업
입력 2020-03-18 10:43:25
수정 2020-03-18 10:43:25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집콕족'들이 늘어나자 식음료업계가 집에서도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춘심 마케팅'에 돌입했다. 봄과 어울리는 부드러운 맛의 맥주부터 딸기와 라즈베리 등 봄 제철과일로 만든 디저트 등이 대표적이다.
18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오리온과 하겐다즈는 봄 제철과일을 이용한 디저트를 선보였고 칭따오와 앱솔루트는 봄과 어울리는 주류로 소비자 지갑을 공략한다.
오리온은 봄 시장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 '초코파이 딸기블라썸'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1974년 초코파이 출시 이후 46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는 핑크빛 초코파이다. 봄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상큼한 맛을 살렸다. 국산 딸기를 사용해 딸기 본연의 깊은 풍미를 살렸고, 마시멜로 속의 베리잼과 겉면을 둘러싼 딸기 크림의 조화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하겐다즈는 봄을 맞아 핑크 에디션 아이스크림 `라즈베리 스틱바`를 한정 출시했다. 라즈베리 스틱바는 프리미엄 크림을 원료로 라즈베리 아이스크림에 라즈베리 소스가 더해졌다. 리얼 라즈베리 조각이 박힌 핑크빛 밀크 초콜릿으로 코팅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별미국수 전문점 브랜드 제일제면소에서는 봄에 제철인 나물을 곁들인 ‘봄을 부르는 별미국수’ 2종을 출시했다. ‘얼큰 달래 고기국수’는 얼큰한 사골 육수에 직화 고기구이를 올려서즐기는 별미 국수다. 제철 달래와 청양고추가 감칠맛을 더해준다. ‘고기구이 마라비빔면’은 마라 소스와 고기구이가 조화롭게 어울린다.
주류업계도 봄 맞이 마케팅에 나섰다. 칭따오는 갓 생산된 맥주의 부드러움을 담은 봄맞이 맥주로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맥주 제조 방식과 달리 비열처리로 본연의 맛은 살리고 멤브레인 여과 기술로 불순물을 제거해 생맥주 특유의 신선하고 깨끗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캔과 병 디자인도 봄과 어울리는 녹색과 흰색을 사용해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보드카도 봄 맞이 변신을 했다. 앱솔루트는 진한 핑크 자몽향의 ‘앱솔루트 그레이프 프루트’를 내세웠다. 설탕을 전혀 첨가하지 않아 천연의 단 맛이 특징이다. 병 전면에 새겨진 로고를 분홍색으로 디자인했다. 자몽 스파클링 주스와 섞으면 더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돼 식음료업계 마케팅도 변화하고 있다"며 "기존 봄철 마케팅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집에서도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엔솔, 프랑스에 배터리 재활용 합작법인 설립
- 두 달 만에 돌아온 딥시크…“안심하긴 이르다”
- 현대오토에버, 수익성 ‘뚝’…‘홀로서기’ 과제
- ‘적자 전환’ 호텔신라, 구조조정·신사업…돌파구 마련 분주
- LG유플러스, 파주에 초대형 AIDC 구축…6156억 투자
- SKT, 가입자이탈·비용부담·집단소송 ‘진퇴양난’
- LG화학, 水처리 사업 11년만 철수…1.3兆에 매각 추진
- SKT, '유심 대란'…내달 중순부터 ‘유심 초기화’ 도입
- 한전, LNG 발전용 이산화탄소 포집 실증플랜트 준공
- 애경산업, 1분기 영업이익 60억원…전년 동기比 63%↓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미디어아트전시관 '피오리움'…30일 개관
- 2남원시, 국악와인열차 타고 '남원 여행'…상반기 2,600명 유치
- 3남원시 광한서로, 보행환경 조성사업으로 '남원 품은 거리로 변화'
- 4남원시, 춘향제 기간 '공영주차장 59개소' 전면 무료 개방
- 5순창새마을금고, '전북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우수상 수상
- 6순창군, 5월 한 달간 '순창사랑상품권' 구매·적립 한도 상향 운영
- 7남원시의회, '신재생 에너지 자립도시 건설로 시민의 노후가 행복한 연구회' 발족
- 8서부지방산림청, 인구문제 개선 위한 '릴레이 캠페인' 참여
- 9고창군, 지방소멸대응기금 276억 원 투입 '청년 위한 정주 생태계 조성'
- 10BPA, 부산항 신항 내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들어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