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넷플릭스 요금 인상해도 제휴 멤버십 요금 유지"
경제·산업
입력 2025-05-10 11:08:28
수정 2025-05-10 11:08:40
김효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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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7000원으로 인상…'네넷' 멤버십 4500원 유지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네이버는 10일 넷플릭스 요금 인상에도 네이버플러스와 제휴 멤버십 요금제를 그대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네이버플러스는 지난해 11월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멤버십을 출시했다.
이에 따라 월 4500원, 연간 회원의 경우 월 3500원으로 네이버플러스와 넷플릭스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넷플릭스 요금 인상이 네이버와의 제휴 계약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며 "멤버십 요금제는 변동 없이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2020년 출시 이후 한 번도 요금을 인상하지 않았으며, 현재도 인상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지난 3월 쇼핑앱을 별도로 출시하며 커머스 영역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는 광고형 스탠다드와 베이식 등 최저 요금제 가격을 인상했다.
베이식 요금제는 9500원에서 1만2000원으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5500원에서 7000원으로 조정됐다.
네이버는 넷플릭스 요금 인상과 관계없이 기존 멤버십 혜택을 유지할 계획이다. /hyojean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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