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메타버스 경쟁력 강화…“벨리곰 멤버십 NFT 출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롯데홈쇼핑은 자체 캐릭터 ‘벨리곰’의 IP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NFT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미디어커머스 기업 도약을 목표로 NFT(대체 불가능 토큰) 중심의 메타버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 ‘NFT 숍’을 론칭하고 유명 작가, 파인아트 등 NFT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110만 명의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멤버십 NFT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를 위해 NFT 프로젝트 ‘선미야 클럽’을 론칭한 ‘FSN’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FT 제작, 홀더 커뮤니티 구축, 마케팅 기획까지 약 5개월이 소요됐다. 지난달에는 ‘벨리곰 멤버십 NFT’ 공식 홈페이지도 오픈했다. NFT 커뮤니티 ‘디스코드’ 채널 가입자 수가 3주 만에 4만 명을 돌파하는 등 호응을 얻는 분위기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메타버스 사업 강화를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한 데 이어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멤버십 NFT를 출시했다”며, “향후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바탕으로 NFT 소장 가치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홀더 커뮤니티 지원을 확대하는 등 메타버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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