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과후학교학회, 창립 10주년 기념 ‘2022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방과후학교학회(회장 양애경)는 지난 23일 성균관대학교 법학관에서 창립 10주년 및 KCI 학술지 등재후보지 선정 기념 ‘2022년 한국방과후학교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애경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춘계학술대회에는 ‘모두를 위한 방과후학교’를 주제로 지난 10년간 걸어온 한국방과후학교학회의 길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이어 방과후학교 학생들의 오프닝 공연과 창립 10주년 및 KCI 학술지 등재후보지 선정에 기여한 유공자들과 임원들에게 공로패와 감사패가 수여 되었으며,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과 서영숙 숙명여자대학교 명예교수의 축사가 차례로 이어졌다.
김신일 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기조강연을 통해 방과후학교 정책의 의미를 검토하고 방과후학교의 학술적 위상을 공고히 하고 실천적 차원에서 발전방안과 한국 방과후학교가 나아갈 길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김성식 학술대회위원장의 진행 아래, 역대 회장을 역임한 회장단 및 부회장 등이 지난 10년간의 방과후학교학회의 걸어온 길을 주제로 다양한 히스토리와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는 스토리텔링 강연 형식의 토크콘서트도 진행됐다.
또한 창립 10주년을 맞아 학술지, 학술대회 등을 통해 발표된 방과후학교 주제와 유형, 트렌드 등 추이와 동향을 살펴보는 기획세션이 마련되었으며, 학술지를 통해본 방과후학교가 걸어온 길, 방과후학교학회 학술대회를 통해본 방과후학교가 걸어온 길, 미래의 방과후학교 모델 연구 정책과제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6대 부회장인 김창복 서울교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자유토론에서는 한국방과후학교의 나아갈 길에 대해 플로어, 객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양애경 회장은 “이번 창립 10주년과 KCI 학술지 등재후보지 선정에 발맞춰 학회 적용의 첫 단계로 정보화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분산된 시스템과 정보 등을 통합, 현장에서 필요한 방과후학교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방과후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 경남도, 도내 지하차도 52곳 안전점검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금양인터내셔날, 스페인 와이너리 '카사 로호' 출시
- 2SKT, '유심 대란' 가입자 분통…"이틀만에 7만명 이탈"
- 3SK바이오팜, 美학회서 차세대 항암제 연구 성과 발표
- 4팅크웨어, 2세대 전자식 선쉐이드 ‘칼트윈 액티브 플러스’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 5우리금융, 신종자본증권 4000억원 발행 성공
- 6티웨이항공, 청주-울란바타르 노선 신규 취항
- 7한국토요타자동차, ‘GR 익스피리언스 데이’ 진행
- 8GS칼텍스, 테크 교류회 개최…디지털 전환 박차
- 9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조6853억...전년比 1.2%↑
- 10‘K-뷰티’와 함께…에어서울,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 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