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커피, 커피창업 전략적 홍보ㆍ마케팅으로 성공창업 전략 수립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가맹정 활성화 전략 '통 큰 PPL'

수많은 업종의 브랜드들은 자사와 가맹점을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정 기업의 협찬을 대가로 영화나 드라마 등의 매체를 통해 상품 및 브랜드를 홍보하는 PPL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다만, 시대의 흐름이 변하고 여기에 맞춘 패턴이 변화하면서 공중파 등 방송을 통한 PPL의
형태가 유튜브, 1인 크리에이티브 채널이나 신선한 플랫폼으로 이어지는 추세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모바일이나 PC를 통한 접근이 높아지면서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는 평가다.
감성을 담은 커피전문점 '감성커피'가 이런 추세를 적극 활용해 전략적인 홍보&마케팅 PPL로써 효과를 높이면서, 명확한 타깃층 설정이 가능한 인기 유튜브 채널을 선택했다.
최근, 감성커피는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주가 빛나는 밤에' PPL을 실시했다. 해당 채널은 웹 예능을 표방하면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방송인 김민아, 인기 뮤지션 JK 김동욱 등이 출연 중이다. 구독자 숫자만 무려 72만 명이 넘는 채널로써 확실한 홍보 효과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이처럼 ‘감성커피’는 보다 효과가 높은 플랫폼 활용을 통한 감각적인 PPL 구성으로 형식적인 광고&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타 브랜드 보다 앞선 감각을 선보였다.
요즘 추세에 맞는 차별화된
홍보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은 고스란히 가맹점의 매출과 수입으로 연결되면서, 전반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원동력이 된다.
감성커피의 관계자는 "브랜드가 가진 남다른 경쟁력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PPL인데, 보다 효과적이고 즐거운 간접광고의
방법과 플랫폼 선택을 통해 소비자가 주목하는 브랜드로 인식되도록 성공전략으로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삶을 마주할 용기 생겨요”…성인용 그림책 ‘도시악어’ 출간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2025년 1분기 재정집행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돼
- 2경북테크노파크, 안동지역의 헴프산업 육성 위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3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초·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 4대구광역시, 1분기 신속집행 전국 1위 달성. . .재정 인센티브 총 6억 원 확보
- 5경북도, 산불 피해지역 회복과 관광활성화 위한 관광전략 본격 시동
- 6경북도, 도립미술관 건립 본격화...문체부 평가 통과
- 7경북도, 쇼핑 축제‘경북세일페스타’로 5월 물들인다
- 8김한종 장성군수 "가로수 관리로 미세먼지 저감·탄소중립 실천"
- 9명현관 해남군수 “첨단산업·농어업 공존 잘사는 해남”
- 10고창 심원 하전 어촌체험마을서 3일간 '바지락 축제' 열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