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비즈] 1000m '제다타워' 넘는다…한화생명 '시그니처 63런'

경제·산업 입력 2025-05-30 18:32:33 수정 2025-05-30 18:32:33 김수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위클리비즈] 1000m ‘제다타워’ 넘는다…한화생명 ‘시그니처 63런’


△ 1000m '제다타워' 넘는다…한화생명 '시그니처 63런' 개최


63빌딩의 1251개 계단을 오르는 국내 최초 수직 마라톤이 올해도 돌아왔습니다.

한화생명은 오는 6월 14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한화생명 시그니처 63런(RUN)'을 개최합니다.

참가신청은 지난 28일 티켓링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됐고, 현재 모두 품절됐는데요. 

참가비는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데 전액 기부될 예정입니다. 

올해는 ‘국내 최초 수직 마라톤, 한계를 넘다’라는 슬로건 아래, 63빌딩을 무려 여섯번이나 반복해 오르는 ‘챌린지 부문’이 신설됐는데요. 

해당 코스는 총 7506개의 계단, 등반 고도는 1494m에 달해
세계 최고층 빌딩으로 건설 중인 사우디 '제다 타워(1000m)'를 넘는 높이입니다. 

한편, 홍보 영상을 촬영한 넷플릭스 '피지컬: 100' 출연자 홍범석씨는
챌린지 부문을 사전 체험하며 57분 36초의 기록을 세웠는데요.

63빌딩에서 펼쳐질 짜릿한 도전을 기대해보시죠.

△ “태어난 김에 산다”…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춘구마’로 변했다

카카오프렌즈의 신규 스핀오프 캐릭터 ‘춘구마’가 등장했습니다!

카카오는 신규 캐릭터 출시에 맞춰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카카오톡에서 춘구마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한 바 있는데요.

해당 이모티콘은 춘구마의 다양한 표정과 감정을 담은 총 24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습니다.

'춘구마'는 다양한 평행세계에 존재하는 춘식이들 중 하나로, 갑작스레 자아가 생겨난 고구마라는 설정이라고 하는데요.

카카오는 '춘구마 랩'을 공개하거나 인스타그램 릴스툰 '태어난 김에 사는 춘구마'를 연재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에서는 춘구마 단독 데뷔를 기념해 춘구마 얼굴쿠션, 파우치 등을 판매했는데요.

태어난 김에 사는 춘구마, 귀여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별명’ 직접 부르던 스타벅스, 첫 키오스크 도입

이제 스타벅스에서도 키오스크 주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스타벅스는 서울과 제주도 등지의 10개 안팎의 매장에 시범적으로 키오스크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가장 먼저 도입되는 지역인 서울은 명동 2개 매장에서 다음 달 초부터 사용될 예정이며 추후 제주도 일부 매장에도 도입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늘어난 외국인 관광객과 언어 장벽으로 인한 소통에 문제가 많았다”며 도입 이유를 설명했는데요.

스타벅스는 지난 2014년 줄을 서지 않고 모바일로 주문하는 서비스 ‘사이렌 오더’를 세계 최초로 시작했고, 재작년 하반기에는 진동벨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의 별명을 불러 직접 소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스타벅스가 키오스크를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스타벅스가 디지털 혁신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세븐틴 데뷔 10주년”…CJ제일제당, ‘비비고-세븐틴’ 팝업 운영 

CJ제일제당이 보이그룹 세븐틴 데뷔 10주년 생일파티를 컨셉으로 ‘비비고 호텔(bibigo Hotel)’ 팝업을 운영합니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올리브영 명동역점’에서 6월 8일까지 2주간,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에서 6월 2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데요.

두 매장에서는 세븐틴의 팀 컬러와 로고를 패키지에 적용한 비비고 김스낵·컵떡볶이·고추장·쌈장을 판매합니다.

명동역점은 ‘K팝 존’을 호텔 컨시어지처럼 만들어, 한정판 비비고 제품과 세븐틴 10주년 기념 앨범을 함께 판매하는데요.

호텔 본관 컨셉으로 꾸민 홍대 팝업에서는 식품 브랜드 최초로 비비고가 매장 전체 단독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홍대 매장에는 세븐틴 데뷔 10주년을 축하하는 포토존과 멤버들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월을 설치하는데요. 

팝업 행사에 이어 외국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세븐틴 with 비비고 쿠킹클래스’도 운영될 예정입니다.

전 세계 캐럿(세븐틴 팬덤)들을 위한 특별한 생일파티, 비비고와 함께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위클리비즈였습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