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비즈] 경동시장 ‘흑돼지 두루치기’…GS25에서 즐긴다
경제·산업
입력 2025-05-02 22:22:22
수정 2025-05-02 22:22:22
고원희 기자
0개

△ 경동시장 '흑돼지 두루치기'...GS25에서 즐긴다
GS25가 ‘경동시장’과 협업해 노포 감성을 담은 간편식을 선보입니다.
경동시장은 서울의 대표 전통시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출시 제품은 총 4종으로, 이번 시리즈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전통시장 트렌드에 착안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4일, ‘흑돼지 두루치기 180g’과 ‘흑마늘 가브리살 보쌈 140g’가 출시된 데 이어, 지난 1일에는 '양념 갈매기살 구이'가 출시됐는데요.
이어, 15일에는 소의 막창을 직화로 구워 기름기를 쫙 빼낸 '직화 소막창 구이'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GS25는 앞으로도 ‘전국 시장 맛집’이라는 이름 아래,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인데요.
또 이번 상품 출시에 발맞춰, 경동 시장 내 LED 전광판, 옥외광고 등을 활용한 오프라인 홍보도 병행한다고 합니다.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경동 시장만의 노포 감성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마시면 GD처럼 힙해지나…지드래곤, ‘하이볼’ 첫 출시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첫 하이볼을 출시했습니다.
지드래곤은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의 첫 주류 상품인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내놨는데요.
지드래곤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갤럭시코퍼레이션이 기획하고 제작한 우주 콘셉트의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상품은 와인 애호가로 알려진 지드래곤의 취향을 반영한 와인 베이스의 생레몬 하이볼인데요.
알코올 도수 4.5%로 대중들에게 더욱 편하게 다가가는 제품입니다.
피스마이너스원 글자를 유니크한 패턴으로 디자인한 상품의 패키지 역시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했고요.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 모양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입니다.
지드래곤이 평소 좋아하는 숫자 ‘8’에서 착안해 이번 하이볼은 초도 물량 88만 캔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패션을 선도했던 지드래곤이 이제는 주류까지 이끌지 주목됩니다.
△“상상을 현실로”…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공모전 개최
아이스크림도 만들고, 1000만원도 받고!
SPC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레시피 공모전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배스킨라빈스의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올해 7회째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해에는 ‘숭야야, 그릭다’, ‘너 T(tea)야?’가 채택돼 출시됐는데요.
이번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아이스크림 구성에 필요한 기본 플레이버·리본(아이스크림 안에 넣는 시럽의 일종)·토핑 등 3개의 조합이 제시되고요,
참여자가 이를 창의적으로 조합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올해는 △기본 플레이버 51종 △리본 30종 등 지난해보다 37종이 많은 124종의 옵션이 제시되는데요.
참여는 배스킨라빈스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레시피(플레이버·리본·토핑의 조합)와 이름, 콘셉트를 제출하면 됩니다.
콘테스트는 5월 6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 시 상금 1000만원과 트로피가 주어진다고 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나만의 아이스크림 레시피 한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게임 속 에너지드링크가 실제로“…이마트24, '배틀그라운드‘와 컬래버
이마트24가 ‘배틀그라운드’와 손잡고 유저들을 정조준 합니다!
이마트24는 크래프톤의 대표 슈팅 게임 ‘PUBG:배틀그라운드’와 컬래버 캠페인을 진행하는데요.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에서 볼 수 있는 ‘아이템’, ‘맵’, ‘이동수단’ 등 게임 속 다양한 요소를 살려 개발한 상품 10종을 선보입니다.
특히 게임 속 보급상자의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한 ‘보급상자 나쵸큐브콤보’, 게임의 대표 아이템 중 하나인 ‘에너지드링크’의 실물 음료 제품 등이 출시될 예정이고요.
협업을 기념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됩니다.
상품 구입 후 받는 영수증 하단 쿠폰 번호를 배틀그라운드에 등록하면, 각 상품에 매칭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배틀그라운드 IP로 랩핑한 특별 점포 10곳을 운영하는 등 참여형 캠페인으로 이용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게임 속 필수 아이템 에너지 드링크, 과연 실제 맛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위클리비즈였습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어렸을 적 나로”…카뱅, AI로 '내 안의 어린이 찾기'
- [위클리비즈] '만찢남녀'와 대화?...네이버웹툰 '캐릭터챗' 열풍
- [위클리비즈] “공 던지고 100만원”…한화이글스, 시구 등 알바 모집
- [위클리비즈] 저작권 논란에도…챗GPT가 불러온 ‘지브리 놀이’
- [위클리비즈] 카카오 제주 주총 막내릴까…“성남서도 열려요”
- [위클리비즈] “백제면 나온다”…신라면에 도전장 던진 하림
- [위클리비즈] “영화관에서 낮잠 잔다”…도심 속 '특별한 쉼터'
- [위클리비즈] “1960년대로 시간여행”…아버지 차고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 [위클리비즈] 동치미와 소주, 김치와 보드카..."김치 칵테일 한잔 하시죠?"
- [위클리비즈] "개팔자가 상팔자"...댕댕이 전용 프리미엄 소파 나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