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텍, HIFU 리프팅 장비 ‘텐쎄라’ 브라질서 의료기기 인증

경제·산업 입력 2025-04-15 15:35:49 수정 2025-04-15 15:35:49 김수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텐텍]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텐텍은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 리프팅 장비인 ‘텐쎄라(10THERA)’가 지난 14일 브라질 보건부 산하 국가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텐쎄라는 2라인 초음파 에너지를 활용해 시술 시간은 단축하면서도 일정한 깊이와 넓은 면적에 균일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하이푸 장비다. 빠르고 정밀한 시술이 가능해 시술자 편의성과 환자 만족도를 동시에 고려한 설계가 특징이다.

텐텍 관계자는 “기존 싱글 라인 기반의 장비와 달리 2라인 하이푸(HIFU) 기술을 적용해 시술 효율성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했다”며 “짧은 시술 시간과 우수한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글로벌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브라질은 중남미 최대의 의료기기 소비국이자 미용·성형 시술 수요가 높은 국가로, 시장 진입을 위해서는 ANVISA 인증이 필수적이다. 특히 브라질은 연간 약 30조원 규모의 미용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미용성형 시술 점유율 2위(8.9%)를 기록하는 등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텐텍은 이번 인증을 통해 브라질 내 유통을 본격화하고, 주요 미용 클리닉 및 병원과의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동옥 텐텍 대표는 “브라질 ANVISA 인증은 텐쎄라의 기술력과 안전성이 국제적으로 검증된 성과”라며 “중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향후 북미 및 유럽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텐텍은 텐쎄라 외에도 단극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10THERMA)’를 통해 미국(FDA), 유럽(CE), 대만(TFDA), 사우디아라비아(SFDA), UAE(MoHAP) 등에서 주요 인증을 연이어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텐쎄라 역시 이번 브라질 인증 외에 필리핀, 멕시코, 유럽 등 다수 국가에서 인증을 완료하며 전 세계 미용 의료기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