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경제·산업
입력 2025-04-26 08:00:04
수정 2025-04-26 08:00:04
이혜연 기자
0개
최장 6일 연휴 앞두고 업계 기대감 '상승'
5월 가정의 달 맞아 가족여행 수요 증가
여행객 겨냥한 마케팅…매출 확보 총력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여행업계와 면세점업계가 5월 초 황금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5월 황금연휴는 근로자의 날(5월 1일)부터 어린이날 대체공휴일(5월 6일)까지 최장 6일간 이어진다.
업계는 내수 침체와 고환율 등으로 업황 부진을 겪는 가운데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국가들의 연휴가 겹치면서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긴 연휴를 앞두고 항공권 예약률이 빠르게 느는 등 마감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노랑풍선은 ‘가정의 달 여행 다(多)가정’ 기획전을 통해 동반자 유형에 따라 추천 여행지를 제안하는 맞춤형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친구, 연인·부부, 부모님, 자녀 동반 등 동반자 구성에 따라 상품을 달리 구성하고, 여기에 호텔 등급과 항공편 편의성까지 고려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적으로 '그리스 9일' 패키지는 전 일정 4성급 호텔 숙박과 아시아나항공 직항을 포함해 커플 여행객의 수요를 겨냥했고, 일본 알펜루트 코스를 담은 '도야마·나고야 4일' 상품은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효도 여행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롯데카드 할인, 신라면세점 포인트 증정 등 부가혜택을 더해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했다.
야놀자는 실속을 중시하는 2030세대와 가족 단위 고객을 타깃으로 국내 여행 수요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5월 3일부터 6일까지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배포하고, 전국 프리미엄 호텔과 펜션 숙박권을 최대 15% 할인 판매 중이다. 여기에 매일 오전 10시부터 항공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빈방 싹쓸이 특가 기획전' 등을 통해 실시간 예약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야놀자는 올해 초부터 국내 여행 수요 증가세를 발 빠르게 반영해 실시간 쿠폰 발행, 사용자 맞춤형 추천 기능 등을 강화하며 OTA(온라인 여행사)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롯데·신라·신세계·현대면세점의 경우 다음 달 1일 근로자의 날부터 6일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을 겨냥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다음 달 4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점에서 페라가모·토리버치·에스티로더·라프레리·조니워커 등 유명 브랜드 41개를 최대 70% 할인한다. 또 다음 달 31일까지 롯데면세점 시내 전 지점에서는 4~5월 항공권을 제시한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전용 결제 수단인 PRE LDF PAY를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다음 달 11일까지 '출국 직전 샵' 기획전을 진행한다. 핫딜25 행사를 통해 이솝, 데코르테, SK2 등 인기 화장품부터 메종키츠네 카디건 등 패션 상품까지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25개 상품을 할인한다. 스페셜 쿠폰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최대 15%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제휴 여행사, 항공사 및 카드사 이용 고객들에게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연휴에 출국하는 내국인 고객을 공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메가 프로모션 '신라로 오라잇'을 다음 달 4일까지 진행한다.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85%까지 할인해 선보인다. 팀 모으기 이벤트를 통해 최대 30명까지 팀원을 많이 모은 선착순 상위 팀에 더블적립금을 증정한다. 또 프로모션 기간 프라다, 미우미우, 아미 등 패션 아웃렛 제품을 최대 75% 할인한다.
신세계면세점은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통해 매일 면세포인트, 추가적립금, 할인쿠폰 등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몰을 방문하는 내국인 및 외국인 고객에게 추가 적립금과 면세포인트를 매일 랜덤으로 증정한다. 'K-브랜드 제안전'에서는 뷰티 브랜드 듀이셀을 최대 51% 할인한다. 조선미녀, 듀얼소닉, 토코보 등도 참여한다. 향수 브랜드 비비앙·유쏘풀,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스톤헨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정관장 등도 동참한다.
현대면세점은 다음 달 6일까지 개그우먼 이수지와 함께하는 '현데이(HYUNDAY)'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는 배우 조달환, 예순지순 등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주류, 뷰티 등 공동구매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펜할리곤스, 아모레퍼시픽, 헬렌카민스키 등 면세점 인기 브랜드 60여개 주요 상품을 최대 80% 저렴하게 판매한다.
오프라인 점포에서는 시내면세점인 무역센터점에서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허니(H.oney) 포인트에 카드사 제휴와 선불카드 페이백을 더해 혜택을 제공한다. 럭셔리 패션 시즌 오프도 진행해 럭셔리 브랜드 패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로 즉시 할인한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당 빼고 단백질 더하고‘…식품업계, 저당 간식 신제품 ‘러시’
- 석유화학 설비 통폐합…새정부 출범에 구조조정 논의 '속도'
- 숙박·음식점업 대출 첫 90조 돌파…2년반만 증가폭 최대
- "K-방산, 중장기 성장 둔화 가능성…美 협력강화 필요"
- 시총 100억대 회사가 사채 2兆 발행? '메자닌 폭탄' 주의보
- 세계로 뻗는 'K-항공'…경제·문화 교류에 '민간대사' 톡톡
- LG엔솔, ESS용 LFP 배터리로 美 공략…SK온·삼성SDI는?
- 줄줄이 간판 바꾼 코스닥社…'실적 부진' 요주의
- 백화점업계, VIP 문턱 올리고 혜택 강화…"우수고객 지키기 총력"
- “가맹점주 구매 강요”…공정위, 푸라닭·60계치킨에 시정명령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유트랜스퍼Biz, 첫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 진행
- 2첨단한옥창호, 단열·내구성 잡은 ‘원목 자동문’ 출시
- 3순천 성가롤로병원, AI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 4“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5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 6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7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8고디자인, 창립 25주년…“25년의 디자인 경험으로 말하다”
- 9현대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4관왕 쾌거 '국내 최초'
- 10AI 기반 신약 개발 위해…SK바이오팜, 피닉스랩과 MOU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