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기반 IP 활동 강화
기업 경쟁력 높이는 지식재산 중요성 확대
오뚜기 공식 캐릭터 개발로 IP 활동 전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오뚜기는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 기반 IP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캐릭터, 기술, 상표 등 IP가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 자산으로 부상하고 있다. 오뚜기는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공식 캐릭터 ‘Yellows’를 개발했으며, 굿즈, 캐릭터 테마송 및 브랜드 공간에 이르기까지 캐릭터 IP를 활용한 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오뚜기는 2022년 8월, 기업의 고유한 지적 자산을 더 발전시키고 소비자와 친숙하게 소통하기 위해 공식 캐릭터를 개발했다. 특히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어린 아이의 모습을 모티브로 한 뚜기는 오뚜기 로고를 닮아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다.
최근 오뚜기는 브랜드 공간도 옐로우즈 콘셉트로 꾸며, 소비자가 기업 특색을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기획하고 있다. 6월 오뚜기는 국내 최대 규모 영화관 ‘CGV용산아이파크몰’과 협업해 옐로우즈를 컨셉으로 한 해피냠냠 라면가게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22일까지 운영된다.
또한 오뚜기는 옐로우즈를 활용한 캐릭터 굿즈를 지난해 출시했으며, 공식몰인 오뚜기몰에서 판매 중이다. 세 캐릭터가 ‘일상 속 맛있는 행복과 언제나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품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의 인형 3종과 키링 3종으로 제작되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기업 경영에서 IP가 중요 요소로 떠오르면서, 기업 시그니처 색상과 심볼 마크를 모티브로 개발한 옐로우즈를 토대로 IP 기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옐로우즈를 활용한 이색 협업, 브랜드 공간 기획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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