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플러스, 왕홍과 손잡고 K뷰티의 새로운 중국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패러다임 제시

MBC+가 K뷰티 브랜드의 안정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왕홍과 손잡고 새로운 중국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중국의 방대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성공적인 안착을 도모하기 위해 MBC+는 기존 MCN업체를 통한 왕홍과의 간접 소통이 아닌, 직접적인 왕홍 네트워크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며, 이를 위해 공동사업자인 중국 유통 전문기업 ㈜천기와의 긴밀한 협업 하에 영향력 있는 왕홍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미들급 왕홍을 통한 평시 판매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는 미들급 왕홍의 방송으로 판매 데이터 형성 후, S급 왕홍의 방송으로 매출을 극대화하는 체계적인 브랜드 론칭 접근이 특징으로 프로젝트 완료 후에도 지속적인 매출을 위해 브랜드에 매칭된 왕홍을 활용하는 전략을 펼쳐 안정적인 판매를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MBC+와 천기는 새로운 전략을 통해 동국제약 ‘센텔리안24’와 바이오모아메디칼 ‘프롬더스킨’ 2개 K뷰티 브랜드로 중국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를 추진 4개월의 기간 동안에 50회 이상의 뷰티 전용 라이브 판매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저예산으로 약 1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MBC+ 관계자는 “직접적인 왕홍 파트너십 기반의 마케팅 전략은 중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K뷰티 브랜드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단기간의 성과를 넘어 장기적인 브랜드 확립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의 전형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美 SEC 신임 위원장 "가상화폐 규제 불확실성으로 혁신 제한"
- “에어컨 대신 맵탱”…삼양식품, WWF 업무협약 체결
- 신세계면세점, ‘트렌드웨이브 2025’ 파트너사…"쇼핑 혜택 제공"
- 美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 허용 추진
- 영풍 석포제련소 인근, 비소 등 환경오염 '심각'
- 주유소 기름값 11주 연속 내려…“다음 주도 하락세 지속”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