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윈터랜드”…'포석호' 팝업스토어 눈길

[앵커]
성탄절을 앞두고 전국 거리 곳곳의 크리스마스 장식이 연말 분위기를 돋구는데요. 포스코가 자체 캐릭터를 활용해 강남구 포스코센터에 겨울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의 눈길을 끕니다. 김효진 기잡니다.
[기자]
거대한 흰색 곰 동상과 설원을 주제로 한 공간이 건물 한가운데 꾸며져 있습니다. 포스코가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 조성한 ‘석호의 윈터랜드’.
“포스코의 대표 캐릭터, 뉴미디어그룹 사원 포석호가 근무하는 포스코센터에 눈이 내린다”는 포석호의 엉뚱한 상상이 현실이 됐다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포스코센터 1층 로비 공간에 작은 겨울 왕국이 조성됐습니다.
포석호를 형상화한 6m 높이의 대형 조형물과 산타, 루돌프 분장을 한 포석호 조형물이 시민들을 반깁니다.
다양한 포토존과 포석호 얼굴 모양 아이싱쿠키 만들기, 포토박스 등 체험 공간과 텀블러, 무드등 등 다양한 포석호 굿즈도 시민들에 인기가 높습니다.
[싱크] 포스코 관계자
“이번 팝업스토어는 ‘석호의 윈터랜드’ 라는 테마로 꾸몄습니다. 젊은 세대가 철강에 대해 친근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곰인형을 형상화한 포석호 캐릭터를 활용한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습니다”
포스코는 2년 전 무거운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은 세대에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곰인형을 형상화한 캐릭터 ‘포석호’를 만들었습니다.
포석호는 현재 포스코의 뉴미디어그룹 사원으로 근무한다는 세계관 속에 SNS 콘텐츠로 적극 활동 중이며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6만 명이 넘습니다.
포스코는 올해 5월 뮤직페스티벌에서 포석호 부스를 운영하고, 포항·광양제철소 소통 활동 매개체로 포석호를 활용했습니다.
이런 적극적인 소통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 기관 미국 멀콤이 주관한 ‘2022-2023 머큐리 어워드’ 소셜미디어 부문 ‘그랜드 어워드 위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포스코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포석호 굿즈를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내년 캘린더, 다이어리, 행운인형 등 포석호 시즌그리팅 패키지 3종을 오픈해 4일만에 펀딩 목표액을 초과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포석호 캐릭터의 부캐로 영어 Cheer-up과 발음이 유사한 철없맨 캐릭터를 개발하는 등 세계관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포스코는 앞으로도 포석호를 시민들과의 소통 확대에 적극 활용하며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가겠다는 복안입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美 SEC 신임 위원장 "가상화폐 규제 불확실성으로 혁신 제한"
- “에어컨 대신 맵탱”…삼양식품, WWF 업무협약 체결
- 신세계면세점, ‘트렌드웨이브 2025’ 파트너사…"쇼핑 혜택 제공"
- 美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 허용 추진
- 영풍 석포제련소 인근, 비소 등 환경오염 '심각'
- 주유소 기름값 11주 연속 내려…“다음 주도 하락세 지속”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