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스풋, 글로벌 패션 브랜드社 에이비지와 브랜드 독점 계약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윙스풋은 글로벌 패션 기업 ‘어센틱브랜즈그룹(에이비지)’와 미국 브랜드 ‘노티카(NAUTICA)’ 슈즈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라이선스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어,에이비지와 협력을 이어나가 추가 브랜드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에이비지는 캐주얼 브랜드 노티카를 비롯해 미국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스파이더’, 영국 장화 브랜드 ‘헌터’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활용할 경우 북미 시장 진출이 확대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이비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확보해 제품 기획, 생산, 디자인, 판매 등 각 부문에서 최고의 파트너사들과 계약을 진행한다. 에이비지는 이 같은 전략으로 총 4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와 전 세계 150개사의 파트너사를 확보했으며, 연간 매출액은 30조원에 달한다.
윙스풋이 에이비지와 독점 공급을 체결한 노티카는 에이비지의 핵심 브랜드 중 하나다. 지난 1983년 뉴욕에서 시작된 노티카는 총 65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면서 아메리칸 캐주얼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이비지는 노티카의 카테고리 확장 및 글로벌 유통망 확대를 통해 매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윙스풋 관계자는 “베어파우, 폴로 등 글로벌 브랜드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론칭한 이력을 인정받아 노티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에이비지가 최근 한국 기업을 통해 보유 브랜드의 글로벌 론칭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윙스풋도 에이비지가 보유한 북미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노티카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기존 라이선스 제품의 매출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기존 브랜드 제품과의 콜라보 등 다양한 판매 전략을 전개해 노티카의 국내 판매 확대를 추진한 후 북미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함께하는사랑밭, 서울시 자립지원전담기관과 업무협약
- [부고] 천세윤(삼성화재 상무)씨 부친상
- “아, 미리 사둘걸!”…1000원 넘긴 엔화, 1100원 넘길까
- [제28회 서경 금융전략포럼] 이복현 "신뢰 회복이 금융 선진화 출발점"
- "트럼프 못 믿겠다"…달러 피해 엔으로
- 곤욕 치른 농협금융…'금융사고 제로화' 성공할까
- 금융당국, 'SKT 해킹' 비상대응본부 구성
- KB금융 다음달 자사주 1206만주 소각…매입가 기준 1조200억 규모
- NH농협금융 1분기 순익 7140억원…비이자이익 전년比 18.3% 증가
- '이가탄' 제조사 명인제약, 코스피 상장 예심 신청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T, 5월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가입자 보호 최우선"
- 2전남도, 청년농촌보금자리 조성사업 3곳 추진
- 3전남도, '내게 맞는 일자리는' 주제 구직박람회 성료
- 4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무안…청년센터 '취우수기관' 선정
- 5티웨이항공, 어린이날 기념 포켓몬 굿즈 증정 이벤트 성료
- 6LG화학, 사업장 인근 어린이들에 맞춤형 선물 전달
- 7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성료
- 8박형준 부산시장,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참여
- 9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 N49, 5월 6일부터 정당계약
- 10마사회 원당목장, 가정의 달 맞아 아동 동반 방문객 이벤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