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유튜브 광고제서 베스트 브랜딩 부문 수상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HLB글로벌의 자회사 프레시코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광고 캠페인인 ‘처음 만나는 건강탄산,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에서 ‘베스트 브랜딩: 신규 론치’ 부문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유튜브에서 주관하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행사다. 각 국의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지난 한 해의 유튜브 광고 중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효과적인 작품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하고 시상한다. 한국의 경우 올해로 5회차를 맞았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광고는 이번 행사에서 EFFECTIVENESS(유효성) 카테고리의 ‘Best Branding: 신규 론치’ 부문과 Creativity(창의성) 카테고리의 ‘Best Multi-Creative’ 부문 등 2개 부문에서 수상 후보에 올랐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광고는 ‘탄산을 뒤집다’라는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총 5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지난 5월 TV와 유튜브 등에서 공개된 후 ‘임지연과 정성일의 찰떡 케미’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일약 화제의 광고로 떠올랐다. 특히 이번 광고는 최근 국내 광고계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광고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만들었다는 점에서 더욱 큰 관심을 모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유튜브 공식 채널에 게시된 해당 광고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254만회, 좋아요 2만200여개 등을 기록했으며 이외에도 릴스 등 숏폼 콘텐츠로 재생산된 바 있다. 광고 이후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은 501%가량 증가했으며 공식몰 회원도 350% 늘어났다. 또 브랜드 선호도는 4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전 세계 마케팅 종사자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광고제인 만큼 이번 수상을 통해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이름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저희 브랜드를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장 좋은 재료로 가장 맛있는 콤부차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민병덕,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공개…가상자산 논의 속도
- 쎄크 상장…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청약·달바글로벌 등 수요예측
- 한국 주식시장 등지는 외국인…9개월 연속 39조원 팔아치워
- '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우리은행, 美 상호관세 관련 ‘위기기업선제대응 ACT’ 신설
- 교보생명, SBI저축銀 인수 추진…지주사 전환 속도
- 태국 가상은행 인가전 뛰어든 '카뱅'…27년 장벽 허무나
- ‘K패션’ 부흥기…신흥 브랜드 상장 흥행 여부 '주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