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차바, 전문 데이터 분석에 중점을 둔 'Foundry' 신설

문화·생활 입력 2020-12-22 11:08:32 수정 2020-12-22 11:08:32 유연욱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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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코차바]

옴니채널 어트리뷰션 및 측정 분야의 실시간 데이터 솔루션 회사인 코차바(KOCHAVA)가 지난 17일 전문 데이터 분석에 중점을 둔 새로운 전략 서비스 부서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해당 부서는 FoundryTM으로, 애드테크가 필요로 하는 맞춤 분석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제공해 브랜드의 매출을 극대화하고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을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

 

FoundryTM은 브랜드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앱 마케팅을 최적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선진 측정 및 성과 증대 기술을 통한 증분 캠페인 미디어 리포트 분석, ▲업계 최고의 인사이트 및 애널리틱스 기능 제공, ▲캠페인 데이터 프러드 분석(Fraud Auditing)이다.

 

Grant Simmons Kochava Foundry 부사장은 "앱과 연결된 디바이스 마켓 플레이스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FoundryTM의 임무는 고객의 마케팅 캠페인 목표를 충족하기 위한 브랜드 맞춤형 서비스와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FoundryTM은 앱 리텐션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증분 미리더 리포트 분석, 사용자 라이프사이클 툴, 예측 전환 및 LTV 모델을 개발했다. 세계적인 브랜드들도 사용하고 있는 정밀 프러드 분석 기법을 통해 채널 또는 파트너를 최적화하고 캠페인 데이터가 적법한지 또는 프러드 행위자의 존재를 검증하는 전략을 식별하여 비윤리적이고 부적절한 비용을 갈취하는 광고 사기도 적발하고 제거한다.

 

현재 FoundryTM은 해외 대형 브랜드들과 Fortune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그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든 미디어 채널에 대한 심층 분석을 진행했다. 여기에 오버더톱(OTT), 디지털 옥외 광고(DOOH) TV 채널 등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는 마케터에게 다양한 분석 보고서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심층 컨설팅도 제공했다.

 

이어 Grant Simmons 부사장은 "실시간 분석만으로는 수백만 달러의 광고 지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충분한 근거 자료가 되지 못한다"라며 "빅 데이터가 부상한 요즘 고객의 데이터 속에 숨겨진 보석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차바는 광고주와 퍼블리셔가 고객 아이덴티티, 측정 및 데이터 제어 기능을 원활하게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Marketers Operating System(m/OS)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업계에서 가장 큰 독립 모바일 데이터 마켓인 코차바 콜렉티브(Kochava Collective)를 보유하고 있다.

 

코차바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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