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글플래닛, 서울관광재단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 및 광고 대행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대표 최보묵)이 ‘서울관광재단 생활관광’ 채널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과
광고 대행을 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의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는 젊은 감성으로 개발된 캐릭터로 일상에서 서울을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캐릭터이다. 코글플래닛은 기존에 제작된 ‘다님이’를 이모티콘 콘텐츠에 적합하도록 귀여움을 강조하여 리뉴얼했다. ‘다님이’는 서울 생활관광이라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된 캐릭터인 만큼 앞으로 시민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코글플래닛은 ‘다님이’의 매력과 ‘생활관광’의
가치를 최대한 보여줄 수 있도록 이모티콘의 제작 방향을 잡았다. 이를 위해 따릉이, 남산타워 등 서울의 다양한 상징을 이모티콘에 반영했다. 트랜드인
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귀엽고 유쾌한 ‘다님이’와 서울의 신나는 일상이 표현된 ‘어디서 우리 놀까?’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을 사용자의 취향 저격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관광재단의 브랜드 이모티콘을 제작 및 광고를 대행한 주식회사 코글플래닛은 다양한
IP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가진 카카오 지정 제작 협력 대행사이다.
코글플래닛은 에비츄, 뭘 봐 시바 등 카카오에 50여
종의 판매용 이모티콘 출시했으며 최근 오뚜기부터 동원참치, 서울관광재단, 인천광역시, 환경부 등 기업,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과 광고 대행을 진행하였다.
서울관광재단의 ‘우리어디서놀까?’ 이모티콘은 10월 28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서울관광재단 생활관광’을 추가하면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받을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주공항에 초속 25.9m 태풍급 강풍…항공기 지연·결항
- '박물관·미술관 주간'…260여곳서 전시·체험 행사
- “삶을 마주할 용기 생겨요”…성인용 그림책 ‘도시악어’ 출간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어린이 맞춤형 축제'…제3회 해남공룡대축제 개막
- 2주간 응급실 환자 한달새 8% 증가…5월 연휴 비상진료 체계 강화
- 3한미, 트럼프2기 첫 국방협의체 개최 “한반도·인태지역 공동 안보목표 더욱 협력”
- 4국민의힘, 오늘 최종 대선후보 선출…김문수냐 한동훈이냐
- 5주유소 기름값 이번주 하락세 주춤…"다음주 다시 상승할 것"
- 6경상수지 흑자 줄었나…가계부채 관리 계획도 관심
- 7기재부 국제차관보, 아세안+3 재무장관회의 참석…한일중 면담 무산
- 8다음주 나우로보틱스 등 3개사 코스닥 상장
- 9서학개미 매수세 꺾였다…한주간 6000억 순매도
- 10이차전지株 시가총액 올해 들어 20조원 증발…기관 대거 '팔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