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정시모집 확대 학원시장 ‘붐’...새로운 커리큘럼 강동스카이에듀 오픈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그동안 수시모집 위주의 대학교 입시제도가 앞으로 정시 확대 정책으로 선회하면서 학원가들도 정책 변화에 맞춰 발 빠르게 새로운 커리큘럼을 도입하고 있다.
대입 정시모집이 확대될 경우 국제고, 외국어고, 자사고 등 특수목적고등학교가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자사고 등 특수목적고등학교가 조만간 일반고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사교육 시장 열풍이 또 한번 불어닥칠 것으로 전망된다.
◇조국 캐슬 논란 정시 확대 귀결 = 올해는 대입제도의 중심은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다. 조 전 장관 딸의 입시 특혜 의혹이 불거지면서 대입제도가 근본적으로 흔들리는 계기가 됐다. 이 때문에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공정성 논란으로 이어졌고 결국 정시확대로 귀결되는 모양새다.
정부는 학종과 논술전형 비중이 전체 모집인원의 45%를 넘긴 서울 소재 16개 대학의 정시모집 수능위주전형을 2023학년도까지 40% 이상으로 늘릴 방침이다. 이같은 정시확대의 방침은 사교육업체의 장을 다시 한번 열어주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강동스카이에듀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다가선다 = 최근 수학능력시험에서 영어가 절대평가로 전환되면서 상대평가인 수학과 국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강동스카이에듀는 수학과 국어 과목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정시를 대비하는데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학은 개별 과외식 시스템을 도입해 질의응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며 추가적인 강의가 필요한 학생들은 별도로 1:1 교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취약한 부분을 보완해준다. 또한, 매주 모의고사를 통해 학생들의 실력을 지속적으로 점검한다.
모의고사는 학생별 진도와 능력에 따른 맞춤식 문제지가 제공됨에 따라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부족한 부분을 중심으로 피드백이 이뤄지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모의고사 후 각 유형별 오답문제는 데이터베이스에 입력돼 학생들은 1년간 누적된 오답 모음집을 개인별로 만들어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국어는 어휘력 테스트를 매주 2회 실시함으로써 기본을 튼튼히 다질 수 있다. 더불어 스카이에듀의 유명 강사진들이 진행하는 인터넷 강의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해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학생이 원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강선호 강동스카이에듀 원장의 심층 입학상담으로 효과적 전략수립 및 안정감 있는 입시준비 = 강동스카이에듀는 한반의 정원을 30명 이내로 유지하기 때문에 수업의 질이 높고 직접적인 학습코칭이 가능하다. 또한, 학생들 개개인의 질의 응답에 대응이 가능해 보다 높은 수준의 개별 관리가 가능하다.
강선호 강동스카이에듀 원장은 "학생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해주는 심층 입학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인 공부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정시준비가 가능할 것”이라며 "재수기간동안 찾아올 수 있는 슬럼프도 이를 통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스카이에듀는 내년 1월 2일 개강하는 독학재수반을 시작으로 1월6일 재수선행반, 2월 17일 재수 정규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수학생들에게는 입학장학금을 지급하며 수학능력 시험 성적 우수자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민병덕,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공개…가상자산 논의 속도
- 쎄크 상장…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청약·달바글로벌 등 수요예측
- 한국 주식시장 등지는 외국인…9개월 연속 39조원 팔아치워
- '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우리은행, 美 상호관세 관련 ‘위기기업선제대응 ACT’ 신설
- 교보생명, SBI저축銀 인수 추진…지주사 전환 속도
- 태국 가상은행 인가전 뛰어든 '카뱅'…27년 장벽 허무나
- ‘K패션’ 부흥기…신흥 브랜드 상장 흥행 여부 '주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2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3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4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5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 6CU, ‘강릉 툇마루’ 흑임자 디저트 출시
- 7"일론 머스크의 xAI 홀딩스, 28조원 규모 투자유치 추진"
- 8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내수위축에 소상공인 '울상'
- 9올해 1분기 팔린 현대차·기아 SUV 10대 중 4대는 하이브리드
- 10봄철출하 늘어 농산물값 안정세…제철 맞은 참외·수박도 ‘하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