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보고싶다 “주점창업 경쟁력은 감성 콘셉트…SNS서 자발적 확산”

최근 창업 아이템에 있어 ‘감성’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작은 소비라도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에 선호도를 보이는 고객 성향이 증가하면서 외식 분야는 물론 술집 창업까지 중요성이 강조되는 상황이다.
주점 프렌차이즈 ‘지금, 보고싶다’는 이 같은 창업 시장 분위기 속에서 가장 먼저 손에 꼽히는 사례 중 하나로 여겨진다. 기존 주점 분위기와 다른 인테리어와 메뉴 등 감성 콘셉트를 선보이면서 특히 여성 고객과 SNS를 통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단순히 술을 마시는 공간을 넘어 각종 모임이나 데이트 장소, SNS 인증샷 명소, 낭만적인 힐링 스폿 장소 등으로 여겨지면서 별다른 홍보와 마케팅 없이도 고객들의 자발적인 인증 사진 공유를 통해 빠르게 브랜드 이미지를 키워가는 중이다.
갤러리풍 인테리어와 발길이 멈추게 하는 달 모양의 익스테리어, 아트 감성 묻어나는 조형물 등은 지금, 보고싶다의 분위기를 완성하는 대표적인 요소들이다. 여기에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전통음식을 안주로 재해석한 메뉴들이 플레이팅으로 제공되어 오감을 자극한다.
업체 관계자는 “지난해 9월 본격적인 가맹사업 이후 약 7개월 만에 전국 70호점의 가맹점을 달성하며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빠른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며 “수도권 주요 상권 위주로 가맹점을 오픈하는 등 가맹 속도를 조절하고 있음에도 약 1개월마다 10개의 신규 술집창업 가맹점이 생기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여름 시즌을 맞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저온숙성 맥주, 일명 ‘살얼음 맥주’는 지금, 보고싶다 만의 경쟁력으로 자리하고 있다. 특허 받은 저온숙성 장치를 통해 유럽전통방식을 구현한 점, 차원이 다른 신선함과 깊이를 갖춘 점 등으로 일명 ‘맥주 맛집’으로까지 손꼽히고 있다.
한편, 지금, 보고싶다는 전국 900호 가맹점의 원조 스몰비어 브랜드 ‘압구정 봉구비어(수도권본부)’, 전국 108호 가맹점의 자연밥상 한식국밥 브랜드 ‘순남 시래기’, 복합문화공간 ‘스마일멀티방’, 전국 105호 가맹점의 PC방 브랜드 ‘스타덤PC방’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사업 성공을 이끈 운영진이 오랜 노하우를 집약해 운영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인터넷뉴스팀 enews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美 SEC 신임 위원장 "가상화폐 규제 불확실성으로 혁신 제한"
- “에어컨 대신 맵탱”…삼양식품, WWF 업무협약 체결
- 신세계면세점, ‘트렌드웨이브 2025’ 파트너사…"쇼핑 혜택 제공"
- 美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 허용 추진
- 영풍 석포제련소 인근, 비소 등 환경오염 '심각'
- 주유소 기름값 11주 연속 내려…“다음 주도 하락세 지속”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