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X 카시나, ‘헤리티지 리믹스’ 캡슐 컬렉션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03-06 10:59:22
수정 2025-03-06 10:59:22
유여온 기자
0개
전통 력셔리와 스트리트의 경계 허물어
새로운 하이브리드 문화적 스토리텔링
MCM 모노그램·카시나 한글 로고 조합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MCM은 스트리트 패션의 허브 카시나(KASINA)와 협업해 ‘헤리티지 리믹스(Heritage Remix)’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MCM과 카시나는 한계를 뛰어넘고 예상을 뒤엎는 혁신적인 행보로 주목받아온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는 전통 럭셔리와 스트리트 문화의 경계를 허물고, 패션을 통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문화적 스토리텔링을 제시한다.
이번 협업 컬렉션 ‘헤리티지 리믹스’는 장인 정신과 오랜 역사를 지닌 MCM의 헤리티지에 카시나의 서브컬처적 감성을 더해 탄생했다. 전통 럭셔리와 스트리트 패션이라는 상반된 스타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디테일이 돋보인다.
컬렉션은 MCM의 대표 클래식 컬러인 꼬냑(Cognac)을 비롯해 네이비와 포인트 컬러인 그린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빈티지한 느낌으로 워싱한 코튼 옥스퍼드 소재를 적극 활용해 실용성과 스타일을 갖춘 다양한 워크웨어 아이템을 선보인다. 또한 스트리트 문화에서 자주 활용되는 페이즐리 반다나 패턴과 함께 MCM의 아이코닉한 모노그램과 카시나의 한글 로고를 조합하여 독창적이고 유쾌한 매력을 더했다.
이와 함께 이번 협업을 기념해 일러스트 아트워크 3종을 공개하며 컬렉션의 비주얼 콘텐츠를 한층 더 풍성하게 선보인다. 현실의 컬렉션이 예술적 상상력과 결합되는 것을 통해 협업 컬렉션의 메시지를 새로운 시각적 언어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한편, MCM과 카시나의 협업 컬렉션은 오는 8일 오프닝 이벤트를 시작으로 9일부터 15일까지 압구정로데오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캡슐 컬렉션뿐만 아니라 두 브랜드의 아카이브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전시도 진행되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국산마 여왕 가린다”…코리안오크스 대상경주 개최
- 카카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교육기관 모집
- 셀트리온제약, 최대 암학회서 ADC 듀얼 페이로드 플랫폼 첫 공개
-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위약금 면제는 아직…논의 중"
- 카카오맵, 전국 주요 기차역 실내지도 서비스 오픈
- 네이버, 치지직·클립에서 '백상예술대상' 콘텐츠 제공
- HS효성, 가정의 달 맞아 ‘디즈니 100년 특별전’에 임직원 초청
- 뷰전, 주 룩셈부르크 韓대사관·태국 국회에 스마트 윈도우 필름 시공
- KAI, 밸류업 계획 발표…“중장기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 나선다”
- 설철환 JW정원성형외과 원장, ‘모티바코리아’ 자문위원 위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센터파크 상가 18개호 공급
- 2광주 남구, 사직동 향교 인근 통생 공영 주차장 확장 개장
- 3“국산마 여왕 가린다”…코리안오크스 대상경주 개최
- 4드론 스포츠 전문기업 '디에프엘코퍼레이션' 남원서 그랜드 오픈식 성료
- 5남원시, ‘착한 먹거리’로 춘향제 상생축제 만든다
- 6'봄 축제 끝판왕'…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개막
- 7심덕섭 고창군수, 근로자의 날 맞아 현장 근로자 격려
- 8카카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교육기관 모집
- 9셀트리온제약, 최대 암학회서 ADC 듀얼 페이로드 플랫폼 첫 공개
- 10'제95회 글로벌 춘향선발대회' 수상자 9명, 남원시 홍보대사 위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