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무너와 함께 AI '익시' 체험하세요"…팝업스토어 운영
경제·산업
입력 2024-10-16 09:50:28
수정 2024-10-16 09:50:28
김혜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LG유플러스는 오는 27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LG전자의 고객경험 공간 ‘그라운드220(Ground220)’에서 ‘익시X무너’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그라운드220은 LG전자가 2022년 MZ세대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복합문화공간이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와 그라운드220은 색다른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공감을 끌어낸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팝업스토어 기획 취지를 설명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은 ▷익시를 활용해 나만의 무너 아트워크를 직접 생성해보는 ‘익시 프롬프트’ ▷원하는 캐릭터의 목소리와 통화 연결음 문구를 직접 설정하는 ‘AI보이스링’ 테스트 버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익시 프롬프트는 고객이 직접 ‘바다에서 서핑하는 무너를 모네 그림처럼 그려줘’와 같은 명령어를 넣어 ‘나만의 무너 아트워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세계적인 화가인 클로드 모네와 빈센트 반 고흐의 화풍을 선택해 개성있는 무너 아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생성한 아트워크를 프린팅해 에코백(1만7,000원), 티셔츠(2만~4만4,000원) 등의 나만의 굿즈를 제작할 수 있다.
AI보이스링도 체험 가능하다. AI보이스링은 고객이 직접 만든 문구를 다양한 캐릭터의 목소리로 들려주는 통화 연결음 서비스다. 무너 캐릭터, 평범한 직장인, 허스키한 여성래퍼, 다섯살 어린이, 단호한 여전사 등 30여 종의 캐릭터 중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다.
이상수 LG유플러스 IP마케팅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LG유플러스가 올해 초부터 모든 마케팅 활동에 AI를 적용하는 ‘AI 익시 마케팅’의 일환으로, 어려운 AI 기술에 캐릭터를 접목해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데 계열사 LG전자의 MZ 소통 공간 ‘그라운드220’과 좋은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개최
- LG화학, 1분기 영업익 4470억원…흑자 전환
- 동성케미컬, 인니에 동남아 최고 수준 글로벌 PU 허브 준공
- 대한항공, 부천대장에 1.2조 규모 ‘미래 모빌리티 기지’ 건설
- 중진공,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 3년 연속 ‘S등급’
- 네이버,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별페이지 선봬
- 공영홈쇼핑, 내수 활성화 위해 ‘5월 동행축제’ 동참
- 다음,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한 2차 모바일 앱 개편
- 중진공, CBAM대응 인프라구축 사업 참여기업 모집
- 소상공인연합회, "고정밀지도 데이터 해외 반출 반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교육시설안전원,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개최
- 2LG화학, 1분기 영업익 4470억원…흑자 전환
- 3동성케미컬, 인니에 동남아 최고 수준 글로벌 PU 허브 준공
- 4보성군, 통합축제 맞아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 5대한항공, 부천대장에 1.2조 규모 ‘미래 모빌리티 기지’ 건설
- 6이상진 목포시장 권한대행, 지역 현안사업 해결 위해 중앙부처 방문
- 7'이가탄' 제조사 명인제약, 코스피 상장 예심 신청
- 8중진공,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 3년 연속 ‘S등급’
- 9네이버,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별페이지 선봬
- 10공영홈쇼핑, 내수 활성화 위해 ‘5월 동행축제’ 동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