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한 2차 모바일 앱 개편
경제·산업
입력 2025-04-30 15:25:33
수정 2025-04-30 15:25:33
이수빈 기자
0개
콘텐츠 큐레이션 챗봇 ‘디디’ 출시

먼저, 콘텐츠 큐레이션 챗봇 ‘디디’ 베타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개인 맞춤형 콘텐츠와 다양한 인기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이용자 개인의 콘텐츠 소비 성향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취향에 맞는 각종 뉴스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많이 본 뉴스나 주요 이슈 요약 등을 통해 최신 이슈들을 빠르게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의 숏폼 콘텐츠 서비스 이름을 ‘다음 루프’로 변경하고, 앱 하단에 ‘루프’ 탭을 신설했다.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숏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루프 탭 상단에는 ‘추천’ 탭과 ‘인기’ 탭, 검색 영역을 추가해 편의성을 더했다.
추천 탭에서는 개인 맞춤형 추천 콘텐츠를 스크롤을 통해 끊임없이 감상할 수 있다. 인기 탭은 좋아요와 조회수 등 이용자 반응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인기 있는 숏폼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보여준다. 또한 탭 내에서 FUN, 뉴스, 스포츠 등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구독 중인 채널의 인기 콘텐츠도 모아볼 수 있다. 검색 영역에선 관심 있는 숏폼 콘텐츠를 직접 검색해 시청할 수도 있다.
다음 앱의 기존 하단 탭에도 하위 콘텐츠 탭들을 추가해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콘텐츠 탭에는 ‘지역뉴스’ 탭을 시범 운영한다. 이달 신규 입점한 제휴 언론사 등의 지역 밀착 뉴스를 제공한다. 쇼핑 탭에는 다양한 브랜드와 쇼핑채널 등으로 구성된 ‘멀티샵’ 탭을 추가해 쇼핑 경험을 확장했다.
사용환경을 고도화해 앱 이용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화면을 좌우로 쓸어 넘겨 하단 탭 간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화를 줬다. 또한 홈 탭 피드에 뉴스, 스포츠, 연예 탭 등 주요 콘텐츠 탭 바로가기를 추가해 이동 동선도 간소화했다.
양주일 콘텐츠CIC 대표는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큐레이션하기 위해 다양한 추천 및 탭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라며, “연내 새로운 숏폼 콘텐츠 출시와 디디(DD) 고도화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다음 앱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닥터블릿, 신세계백화점 입점…"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 넥센타이어, 1분기 매출 7712억원…사상 최대 분기 매출
- 한전, ‘2025년도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 실시
- 이명희, 신세계 지분 10% 딸 정유경에게 증여
- CJ제일제당 "그린바이오 사업 안 팔고 키운다"
- SK이노, 1분기 영업손 446억원…적자 전환
- 현대건설, ‘해외건설의 탑’ 수상…수주액 1400억 달러 돌파
- 태광그룹 일주 오케스트라, 봄 음악회서 피날레 장식
- “코카콜라 있는 전국 맛집 한눈에”…‘레드리본 맛집’ 1500곳 공개
- 롯데건설, 2025년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닥터블릿, 신세계백화점 입점…"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 2장성군,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5월 29일까지
- 3KB금융 다음달 자사주 1206만주 소각…매입가 기준 1조200억 규모
- 4해남군, 쌀값 하락 공동지원금 1차 지급…44억여 원 규모
- 5넥센타이어, 1분기 매출 7712억원…사상 최대 분기 매출
- 6구리시, '구사카' 5월 인센티브 확대
- 7인천 계양구, '촘촘한 복지'로 생활안전망 키운다
- 8정명근 시장, “사법기관 유치는 시민 삶의 질과 직결된 과제”
- 9경기도, AI·NGG 등...글로벌 역량강화 나서
- 10남양주, '어르신 디지털 교육' 본격 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