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상담학과, ‘지역사회교육론’ 강의 영상 무료 공개

문화·생활 입력 2021-07-08 09:30:00 수정 2021-07-08 09:30:00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학과 강의영상 무료 공개
평생교육 필요성 및 인식 전환 위해 강의 영상 지속 공개할 것

[사진= 숭실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 평생교육상담학과가 학과 정식 교육과목인지역사회교육론강의영상을 무료로 공개했다고 전했다.

 

지난 1일, 숭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 채널의지식나눔 | 공개 특강카테고리에는 공감소통연구소 공동대표로 글로벌교육문화연구원 부원장을 겸임 중인 평생교육상담학과 박연희 교수의지역사회교육론강의영상 4편이 업로르됐다.

 

이번 영상에서 평생교육상담학과는지역사회교육 사례지역사회와 평생교육의 필요성’, ‘미래사회와 평생교육’, ‘지역사회와 평생교육의 원리등 과목 내 핵심과제를 주요 콘텐츠로 구성했다.

 

지역사회교육 사례 강의에서는 고양YWCA 윤정애 회장을 초청, 국내는 물론 세계 YWCA가 실시하고 있는 여성교육 및 지역사회 개발·발전을 위한 노력상 등을 짚었고 지역사회와 평생교육의 필요성에서는 공감소통연구소 공동대표이자 평생교육전문가로 활동 중인 송정희 대표와 함께 평생교육의 배경과 개념, 필요성 등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이어 미래사회와 평생교육을 통해 사회패러다임 변화 및 흐름에 따른 미래사회 평생교육의 역할과 비전 등을 제시했고 지역사회와 평생교육의 원리에서는 평생학습의 목적과 이념의 원리 탐구를 바탕으로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평생교육상담학과 윤혜순 학과장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교육환경 역시 급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교육과 상담을 병행할 수 있는 융합전문가의 필요성은 절대적이다라며지속적으로 우리 학과의 유익한 강의를 무료공개하며 평생교육에 대한 인식을 강조하고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융합전문가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상담학과는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 이수를 통해 복수전공을 할 수 있으며 청소년과 어르신을 연결하고 교육 및 상담까지 도맡아 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사와 청소년지도사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7 9일까지 평생교육상담학과를 비롯한 총 23개 학과의 2021년도 2학기 원서접수를 실시하며 2학기 신·편입생 모집요강을 비롯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