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뚜비, 일본 유루케라 “EXPO in 린쿠” 참가
전국
입력 2024-11-18 10:56:01
수정 2024-11-18 10:56:01
김정희 기자
0개

수성구는 지난 11월 9일~10일 양일간 일본 오사카 이즈미사노시 린쿠 아이스파크에서 열린 “EXPO in 린쿠”에 자국 캐릭터 외에 해외 캐릭터로는 유일하게 참가했다고 밝혔다.
유류케라는 일본 지역 마스코트 캐릭터를 의미하고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축제다.
그 중 하나인 “EXPO in 린쿠”는 수성구와 교류도시인 이즈미사노시에서 주최하고 일본 고향캐릭터협회가 협력하여 운영한다.
이 행사에서 뚜비는 개막식·PR 스테이지·폐막식 출현, 팬들과의 만남, 굿즈 판매, 비즈 매칭 등 뚜비 팝업 스토어와 포토존을 만들어 뚜비를 홍보하고 한국을 알리기 위해 한복 입은 뚜비를 반영한 기념품을 나눠줬다.
이밖에도 2023년에 구마모토에서 만났던 “쿠마몬”과 “뚜비”가 한자리에 모여 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포토타임도 진행했다. 서로를 응원하며 팬들과는 다음 만남을 기약했다.
또한, PR 스테이지는 뚜비 소개 후 일본 아이돌 유피(YUFU TERASHIMA)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흥행중인 로제의 “아파트” 챌린지 댄스를 추며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 공연을 관람하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입장 방문객 수는 11월 9일 1만7,000명, 11월 10일 3만5,000명, 2일간 합계로 5만2,000명에 이르며, 전회를 넘는 대성황 가운데 행사를 마무리 했다고 “EXPO in 린쿠” 운영 사무국은 밝혔다.
굿즈 판매수익은 168,780엔(153만원)을 올렸으며, 뚜비인형과 볼펜은 현장에서 전량 매진되었고 한국적 특징을 살린 양단 에코백도 현장반응이 뜨거웠다.
일본 사이타마 “World Character Summit in Hanyu”, 홍콩 HK Mascot “HAPPINESS” 등 캐릭터 엑스포 참가제안 요청받고, 일본·대만·홍콩 등 국외 캐릭터 기업 관계자들과 비즈니스 상담도 거뒀다.
이밖에도 이즈미사노시(시장 치요마츠 히로야스)청에서 열린 캐릭터 정책교류 간담회에서 내년 오사카 간사이에서 열릴 세계 박람회 “EXPO 2025”과 병행하여 이즈미사노시 캐릭터 이누나킨, 유류나킨과 공동 참가제안을 받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유류케라 축제는 단순한 마스코트 캐릭터의 모임을 넘어서, 지역을 홍보하고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행사다. 이번 엑스포에 참가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성구의 지역 문화와 캐릭터 뚜비를 결합하여 지역 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세계적인 캐릭터로 성장시켜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어린이 맞춤형 축제'…제3회 해남공룡대축제 개막
- '광주팬싱협(協)거들 뿐'… "실력은 땀의 결실"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정치가 나아갈 때, 문화는 멈춰야 하는가
- [제95회 춘향제 DAY 3][포토] 광주대 댄스동아리 길놀이 무대 공연
- [제95회 춘향제 DAY 3][포토] 길놀이 무대 '솜사탕 공연'
- [제95회 춘향제 DAY 3][포토] 퓨전 창작 국악 경연
- 동두천시, 인구 소멸 위기 대응 나서
- 여주시, “남한강과 연결짓다”...출렁다리開通
- 연천군, 구석기 축제 시작됐다…'SNS 후끈'
- 인천 GTX-B, “일정 변동 가능성...추진엔 과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어린이 맞춤형 축제'…제3회 해남공룡대축제 개막
- 2주간 응급실 환자 한달새 8% 증가…5월 연휴 비상진료 체계 강화
- 3한미, 트럼프2기 첫 국방협의체 개최 “한반도·인태지역 공동 안보목표 더욱 협력”
- 4국민의힘, 오늘 최종 대선후보 선출…김문수냐 한동훈이냐
- 5주유소 기름값 이번주 하락세 주춤…"다음주 다시 상승할 것"
- 6경상수지 흑자 줄었나…가계부채 관리 계획도 관심
- 7기재부 국제차관보, 아세안+3 재무장관회의 참석…한일중 면담 무산
- 8다음주 나우로보틱스 등 3개사 코스닥 상장
- 9서학개미 매수세 꺾였다…한주간 6000억 순매도
- 10이차전지株 시가총액 올해 들어 20조원 증발…기관 대거 '팔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