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2024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센트온(ScentOn)은 19일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프리미엄 향기마케팅’으로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센트온은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시그니처(CI) 향기 개발을 비롯해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과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한단계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센트온은 특급호텔, 쇼핑몰 등 전통적인 향기마케팅 적용 공간 외에도 팝업 스토어, 영화관, 아파트, 공연, 패션쇼, 전시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향기마케팅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다소 생소했던 ‘향기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널리 알렸다.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을 통해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선보이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고 있다.
전문 조향사들로 구성된 센트온 향기연구소를 통해 고객사 맞춤 향기 개발은 물론 전 세계 및 한국 향기 시장을 분석해 개발한 트렌디한 향기를 시즌마다 출시하고 있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개발된 친환경 인증 향기와 현재 트렌드인 비건 인증 향기 등 차별화된 향기를 선보이고 있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이번 수상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센트온 전사가 모두 힘을 합쳐 하나의 목표로 달렸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후보의 리더십, 인프라, 마케팅 전략, 마케팅 실행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며,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농심, 페루 마추픽추에 ‘신라면 분식’ 1호점 오픈
- 삼양식품, 무더위 겨냥 ‘후레시맵 캠페인’ 진행
- 롯데GRS, 구로디지털단지 내 라멘 브랜드 ‘무쿄쿠’ 오픈
- 아영FBC, GS25 협업 '에스쿠도 로호 골드 컬렉션' 출시
- 카카오테크 캠퍼스, 고용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선정
-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중기중앙회 방문
- 셀트리온, 1000억원 규모 추가 자사주 매입…"주주가치 최우선"
- 한국타이어 후원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 성료
- 비디오몬스터, ‘VIMON AI’ 리브랜딩…"올인원 AI 콘텐츠 툴 도약"
- 주거문화 선도해 온 대우건설…서울 주요 도시정비사업 ‘정조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농심, 페루 마추픽추에 ‘신라면 분식’ 1호점 오픈
- 2삼양식품, 무더위 겨냥 ‘후레시맵 캠페인’ 진행
- 3롯데GRS, 구로디지털단지 내 라멘 브랜드 ‘무쿄쿠’ 오픈
- 4아영FBC, GS25 협업 '에스쿠도 로호 골드 컬렉션' 출시
- 5카카오테크 캠퍼스, 고용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선정
- 6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중기중앙회 방문
- 7달성군, "군민과 소통의 길을 잇는, 공문서 작성 길라잡이 ‘30’가지" 발간
- 8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 9부산도시공사, 청년 매입임대주택 120가구 입주자 모집
- 10박원종 의원 "4억 투입 의(義) 교육행사, 의미만큼 예산 설득력도 중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