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지난해 영업이익 3조5,485억원…전년 대비 0.1%↓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전자가 3년 연속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지난해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84조2,804억원, 영업이익은 3조5,48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0.1% 감소하며 직전 년도 수준의 견조한 성과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액은 주력사업의 견고한 펀더멘털(Fundamental, 기초체력)을 유지한 가운데, B2B(기업간거래) 사업 성장이 더해지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 3년간 LG전자 매출액 연평균성장률(CAGR)은 13% 이상이다.
LG전자는 어려운 외부환경 속에서도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실적 개선을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생활가전 사업은 연매출 30조 원 시대를 열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제품 및 제조경쟁력으로 대표되는 기본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미래준비를 위해 D2C(소비자직접판매), 구독 등의 사업방식 변화도 본격 가속화한다. 가전 OS(운영체제) 탑재를 확대하며 가사해방(Zero Labor Home)의 가치를 투영한 스마트홈 솔루션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전장 사업은 출범 10년 만에 연매출 10조 원을 넘기며 주력사업 반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부터는 생산사업장의 평균가동률이 100%를 넘기는 등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외형 성장에 더불어 모빌리티 트렌드인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역량에도 총력을 기울인다. 가전과 IT서 쌓아 온 차별화 기술을 기반으로 차량 내 경험을 고도화하고, 전기차부품과 램프를 포함한 전 사업의 효율화와 시너지를 가속화해 나간다.
LG전자는 미래준비에 무게를 둔 투자도 지속 이어나갈 방침이다. 비즈니스솔루션 사업은 사이니지, 전기차 충전, 로봇 등의 조기 주력사업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사 B2B 사업을 리딩하는 조직으로서 단일 제품을 공급하는 형태에서 인접한 솔루션을 통합 공급하는 사업으로의 전환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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