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그립과 ‘향기와 AIoT 결합 공동사업’ MOU 체결
“AIoT 기술 접목한 차세대 향기마케팅 추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내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은 디지털 전환(DX) 전문기업 그립(grib)과 양사의 사업영역을 활용해 새로운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OU는 센트온의 사업영역인 ‘향기마케팅’에 그립의 사업영역인 ‘AIoT: 인공지능융합기술’을 결합해 스마트 클래스, 빌딩, 매장 등 다양한 공간에 AIoT 기술을 적용한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스마트홈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2010년 출범한 그립은 D.N.A(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를 기반으로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SOHO(소상공인), 스마트빌딩·시설 등에 다양한 모니터링 및 제어 환경을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센트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시간 변화하는 공간의 상황을 스마트 통합 관제 시스템으로 모니터링해 더욱 섬세해진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축적된 데이터를 AI가 수집하고 분석해 정교하고 세밀한 향기마케팅 컨설팅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양사간의 이번 MOU는 국내 향기마케팅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이라며 “AIoT가 접목된 향기마케팅은 사용자, 목적, 공간에 따라 초개인화 서비스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시장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센트온은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한층 더 진화된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센트온은 특급 호텔, 백화점, 플래그쉽 스토어는 물론 팝업 매장, 전시, 공연, 패션쇼 등 다양한 공간에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퍼스널 향수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r)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카오테크 캠퍼스, 고용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선정
-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중기중앙회 방문
- 셀트리온, 1000억원 규모 추가 자사주 매입…"주주가치 최우선"
- 한국타이어 후원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 성료
- 비디오몬스터, ‘VIMON AI’ 리브랜딩…"올인원 AI 콘텐츠 툴 도약"
- 주거문화 선도해 온 대우건설…서울 주요 도시정비사업 ‘정조준’
- S-OIL, 1분기 영업손 215억원…적자전환
- 제주항공, 여행 서포터즈 ‘JAM CREW’ 운영
- HD현대중공업, 자체 개발 잠수함으로 중남미 시장 진출
- BMW 코리아 미래재단, 굿네이버스와 함께 ‘희망ON학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카오테크 캠퍼스, 고용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선정
- 2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중기중앙회 방문
- 3달성군, "군민과 소통의 길을 잇는, 공문서 작성 길라잡이 ‘30’가지" 발간
- 4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 5부산도시공사, 청년 매입임대주택 120가구 입주자 모집
- 6박원종 의원 "4억 투입 의(義) 교육행사, 의미만큼 예산 설득력도 중요”
- 7셀트리온, 1000억원 규모 추가 자사주 매입…"주주가치 최우선"
- 8강정일 전남도의원, 물이용부담금 산림 지원 확대 촉구
- 9담양군, 대나무축제 중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 10와이즈에이아이, 에이유·덴트온 등 AI 직원 도입처 300곳 돌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