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족발, 미국 마스터 프랜차이즈 업무협약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3-09-16 08:42:00
수정 2023-09-16 08:42:00
정의준 기자
0개

바베큐 족발 브랜드 마왕족발이 지난 14일 분당 사옥에서 미국 마스터 프랜차이즈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왕족발과 MOU를 체결한 파트너사는 미국 내에서 여러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미국 외식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여러 매장을 운영하며 만들어온 탄탄한 현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중국 진출 이후 꾸준히 해외 매장 개설에 대한 제의가 있었으나 해외 진출에 있어 파트너사의 역량과 경험, 사업 전개에 대한 계획이 가장 중요하기에 서두르지 않고 다각도로 검토해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파트너사 관계자는 “마왕족발이 글로벌 진출의 바로미터가 되는 최대 시장인 미국에 진출하는 만큼 사명감을 갖고 새로운 K-FOOD의 중심이 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앞둔 마왕족발은 최근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족발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기아, CDP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서 수상
- 유한양행 "항암 신약서, 우수한 항종양 활성 확인"
- 산업부, 美 정부와 관세조치 관련 기술협의 개시
- “삶을 마주할 용기 생겨요”…성인용 그림책 ‘도시악어’ 출간
- 세라코닉, 단면은박 바이오 솔루블 세라믹페이퍼 신제품 출시
- '코드트리' 브랜치앤바운드, 매출 3배↑...2년째 영업이익률 20%
- 삼성전자, 임원 장기성과 인센티브도 '자사주'로 지급 검토
- BMW 코리아 미래재단, 어린이날 기념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 여행에 미치다 소속 여행 크리에이터, 안동서 봉사·문화 체험
- 셀로닉스, ‘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 코어’ GS홈쇼핑서 첫 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