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LCC 부문 2년 연속 1위 달성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제주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LCC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자 저비용항공(LCC) 부문의 조사가 시작된 2018년 이후 네 번째 1위 수상이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진행하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평가로 ▲고객 기대수준 ▲고객 인지품질 ▲고객 인지가치 ▲고객 불평률 ▲고객 충성도 ▲고객 유지율 등 6개 조사항목을 기초로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중 고객 인지가치, 고객 기대수준과 고객 인지품질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 인지가치 수준은 업계 최고수준으로 중·단거리 노선에 대한 탄력적인 공급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 스포츠∙골프멤버십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 기획은 물론 ‘여행맛’, ‘잔망루피’, ‘에어스테이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고객의 기대수준과 더불어 인지품질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이 ‘NCSI LCC부문 1위’ 선정을 포함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그린스타 1위’ 등 상반기 주요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키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더 연구하고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에너지공단,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상생협력 동행 행사 개최
- TS트릴리온, TS샴푸 상반기 ‘티쇼페’ 행사 진행
- 대한건설협회, 30.5조 추경 환영…"건설경기 회복 기대"
- 중소기업·소상공인, 추경 편성 환영…내수 회복 기대
- 새 정부, 20조 더 푼다…전국민에 15만~50만원 '소비쿠폰'
- 커넥트밸류, HRD 컨퍼런스서 기업교육 브랜드 ‘커넥트플레이’ 론칭
- 포스코이앤씨, '자금력·소통력·성실함' 전국서 입증
- “골프웨어 프로 골퍼가 만들어요”…‘루베로’ 론칭
- 에어프레미아, 국제항공운송협회 정회원 인증서 수여식
- 잠실우성1·2·3차, 7월 12일 시공사 선정 총회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에너지공단,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상생협력 동행 행사 개최
- 2장성군, 삼서면 공중목욕장 개장…'3000원의 행복'
- 3TS트릴리온, TS샴푸 상반기 ‘티쇼페’ 행사 진행
- 4대한건설협회, 30.5조 추경 환영…"건설경기 회복 기대"
- 5중소기업·소상공인, 추경 편성 환영…내수 회복 기대
- 6해남군, '이른 장마' 온열질환 예방 총력
- 7새 정부, 20조 더 푼다…전국민에 15만~50만원 '소비쿠폰'
- 8커넥트밸류, HRD 컨퍼런스서 기업교육 브랜드 ‘커넥트플레이’ 론칭
- 9포스코이앤씨, '자금력·소통력·성실함' 전국서 입증
- 10장흥군,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초청 '행복한 책읽기' 특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