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앤몰트, 지역 특산물로 수제맥주 만든다…칠곡 꿀 담은 ‘허니 054’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3-04-11 12:15:42
수정 2023-04-11 12:15:42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는 ‘로컬을 담다’ 캠페인의 두 번째 시리즈 ‘허니 054(HONEY 054)’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허니 054’는 경상북도 칠곡군에서 생산된 천연 아카시아 꿀을 첨가한 페일 에일 맥주다. 제품명에 특산물과 지역 전화번호를 넣어 로컬에서 탄생한 맥주의 정체성도 강조했다. ‘허니 054’는 21일부터 용산 핸드앤몰트 브루랩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핸드앤몰트는 우리나라 지역 곳곳의 우수한 특산물로 만든 수제맥주로 각 지역 특유의 자연문화를 재조명하고, 로컬의 맛과 향을 담은 독창적인 수제맥주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로컬을 담다’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난 3월 첫 번째 시리즈로 출시한 전북 완주 생강 맥주 ‘진저 063(GINGER 063)’은 출시 한 달 만에 조기 완판된 바 있다.
정우준 핸드앤몰트 브루마스터는 “지역색이 담긴 상품을 힙하게 여기는 ‘로컬 힙(Local Hip)’ 트렌드에 맞춰 부드러운 맛과 향이 특징인 칠곡 아카시아 꿀로 이색 수제맥주를 만들었다”라며, “한국 수제맥주에 대한 자부심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독창적인 로컬 맥주를 꾸준히 선보여 색다른 수제맥주의 맛을 소비자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2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3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4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5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6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7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 8CU, ‘강릉 툇마루’ 흑임자 디저트 출시
- 9"일론 머스크의 xAI 홀딩스, 28조원 규모 투자유치 추진"
- 10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내수위축에 소상공인 '울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