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국민 소통 마스코트 '클리버' 최종 선정
전국
입력 2023-04-06 15:40:16
수정 2023-04-06 15:40:16
이은상 기자
0개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부캐릭터인 클리버가 국민 소통과 ESG활동의 마스코트로 활약하며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간다.
KTL은 기관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고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부캐릭터의 이름으로 클리버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총 8,339명의 투표로 선정된 골든 리트리버 캐릭터의 이름 선정에 있어 국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KTL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공모전을 지난 2월 22일부터 2주간 진행했다.
KTL은 총 266명의 국민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내·외부 전문 평가위원을 구성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했다.
이홍주님이 제출한 클리버는 똑똑함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클레버(clever)′와 골든 리트리버의 ‵리버′를 더한 합성어이다.
캐릭터의 외견과 특징, 시험인증을 진행하는 KTL 연구원의 스마트함을 잘 표현한 클리버는 독창성, 상징성, 친밀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기관명을 쉽고 친숙하게 각인시킬 수 있는‘티엘(TL)이’, KTL 영문명(Korea Testing Laboratory) 중 맨 앞과 맨 뒤 발음을 착안한‘코리(KORY)’등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그 뒤를 이었다.
앞으로 클리버는 KTL SNS 채널인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웹진 등을 통해 국민소통 활동에 앞장선다.
특히 국민 안전과 기업 품질 제고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는 시험인증산업의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알려줄 예정이다.
아울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활동,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위한 시험인증 기술지원 등 다양한 KTL형 ESG 활동의 마스코트로 활약할 계획이다.
KTL 관계자는 ‶KTL의 두 번째 마스코트 이름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 클리버를 통해 국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대국민 소통 활동에 종횡무진 활약하겠다″고 밝혔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금호타이어, 지역 취업준비생 '취업 트렌드' 정보 공유..."뜨거운 호응"
- 광주 북구, 영남지역 산불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전달
- 오미화 의원, '민주화운동 명예수당' 추진...6월부터 6만 원 지급
- 지역균형발전과 경쟁입시체제 완화를 위한 '서울대 10개 만들기' 정책 토론회
- 광주 북구의원 개정 조례안, 해당 상임위 통과..."주민 신뢰 제고" 기대
- 공영민 고흥군수 "기부로 인해 출산 장려 분위기 확산에 큰 힘"
- 장성군, 삼계면 상무평화공원에 사계절 복합놀이시설 조성
- 해남군, 캐나다 A-Mart와 지역 농식품 수출 확대 업무협약
- 부천복사골예술제 40주년, 문화의 향연 펼쳐
- 인천, '사물주소' 확대…긴급상황 대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코스피 2540대 강보합 마감…코스닥 1.4% 하락
- 2금호타이어, 지역 취업준비생 '취업 트렌드' 정보 공유..."뜨거운 호응"
- 3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4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 5광주 북구, 영남지역 산불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전달
- 6오미화 의원, '민주화운동 명예수당' 추진...6월부터 6만 원 지급
- 7지역균형발전과 경쟁입시체제 완화를 위한 '서울대 10개 만들기' 정책 토론회
- 8포스코, 슬래그시멘트로 콘크리트 산업 생태계 전략적 협력 이끈다
- 9뉴트리케어, 강원도 횡성 인근에 첨단 제1신공장 완공
- 10광주 북구의원 개정 조례안, 해당 상임위 통과..."주민 신뢰 제고" 기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