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비, 야외방탈출 전문 브랜드 ‘퀘스투어’ 상표출원
경제·산업
입력 2022-12-17 09:00:00
수정 2022-12-17 09:00:00
정의준 기자
0개

문화 콘텐츠 사회적기업 메타비는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야외방탈출 프로그램이 고객에게 쉽고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 ‘퀘스투어(Questour)’를 개발하고 상표등록을 출원했다고 밝혔다.
메타비의 야외방탈출 프로그램은 문화 관광지와 지역의 골목과 같은 야외와 전시관 및 박물관등 실내에서 적용이 가능한 체험형 여행 프로그램으로 체험자는 스스로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방문한 장소의 단서와 힌트를 획득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면서 최종 스토리의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퀘스투어’는 퀘스트(Quest)와 여행의 투어(Tour)의 합성어로 여행을 하면서 임무를 수행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퀘스투어를 통해 여행에 게임을 접목하여 더 재미있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메타비의 야외방탈출 프로그램을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브랜드를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