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D-10] 전북 올해 수능 1만7100명 응시
전북교육청 운영계획…70개 시험장, 작년보다 180명 감소

[전주=이인호 기자] 전북교육청이 수능을 열흘 앞둔 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정적 운영과 시험장 방역 계획 등을 담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수능은 오는 17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일반수험생 기준)까지 전주·군산·익산·정읍·남원·김제 등 도내 6개 시험지구 총 70개 시험장에서 치러진다.
응시인원은 전년보다 180명 감소한 1만7100명이다.
수험생 유형별 수능 응시 장소는 수험생의 코로나19 확진 여부와 관계없이 응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형별 시험장을 운영한다.
일반수험생이 응시할 수 있는 시험장 63개교를 지정했으며 일반시험장 내에는 시험 당일 유증상자 발생을 대비해 시험장별로 1개실씩 총 63개 분리시험실을 마련했다.
확진 등으로 격리 중인 수험생이 응시할 수 있는 별도시험장 6개교와 입원치료 중인 확진 수험생이 응시하는 병원시험장도 지정했다.
별도시험장은 전주상업정보고, 군산중앙고, 원광정보예술고, 고창북고, 남원국악예술고, 김제고 등 시험지구별로 한 곳씩이고 병원시험장은 전주열린병원 한 곳이다.
수능 2주 전부터 자율방역 실천기간은 수능일까지 2주간 ‘수능 자율방역 실천 기간’으로 운영된다.
수험생이 많이 다니는 입시학원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스터디카페와 게임제공업소, 노래방, 영화상영관 등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수능 전 3일(14~16일)과 수능 다음날(18일)은 전체 고등학교가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는데 시험장 방역과 수험생·감독관 감염 예방을 위해서다.
이와 함께 안전한 수능 응시환경을 위해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수험생은 인근 병원을 방문하여 신속항원감사를 받도록 권장한다.
격리의무기간(7일)을 고려해 오는 11일부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수험생은 지체없이 도교육청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하며 이를 통해 수능 시험장 배정 등 응시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수능 당일 시험장 방역 운영은 수험생은 마스크 착용 후 시험에 응시해야 하며 1인당 마스크 3매씩을 수능일에 수능시험장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점심시간에는 지난해와 같이 종이 가림막을 사용한다.
수험생들은 점심시간에 종이 가림막을 배부받아 책상에 직접 설치하고 식사를 해야 한다.
매시간 시험이 끝나면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킨다. 시험 종료 후에는 안내에 따라 일반시험실부터 분리시험실 순으로 퇴실하고 시험 종료 후 분리시험실 수험생의 증세가 지속될 시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도록 안내한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날 수능을 앞둔 학생들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통해 “인내와 끈기로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 온 여러분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면서 “꿈을 향해 정진해 온 여러분의 노력이 아름다운 결실로 이어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처럼 결과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그동안 준비해온 여러분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주길 바란다”며 “여러분 곁에서 뜨겁게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문화 4人4色 | 한윤정] 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제95회 남원 춘향제] 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 고창군,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건립' 설계 용역 보고회
- 고창군,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 무장기포기념제 개최
- 경북테크노파크, 2025년 경북지역 기업지원 통합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