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1분기 영업익 78억원…2% 증가
경제·산업
입력 2022-05-10 17:33:22
수정 2022-05-10 17:33:22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1,399억원, 영업이익 7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4%, 영업이익은 2% 증가한 수치다.
1분기 코로나19 재확산, 글로벌 경제환경 악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영역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는 평가다.
화장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491억원, 영업이익은 6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1.2%, 0.3% 감소했다. 1분기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중국 일부 지역의 봉쇄조치로 실적이 소폭 감소한 반면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 및 국내 H&B, 디지털 채널 성장이 이를 방어했다. 특히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일본 최대 쇼핑몰 ‘이온몰’, 멀티브랜드숍 ‘로프트’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0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생활용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908억원, 영업이익은 1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보다 각각 6%, 21.9% 증가한 수치다.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의 글로벌 매출 성장과 함께 디지털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의 인지도 및 매출 확대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리오프닝에 대비해 판매 채널의 다변화 및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가동 중단 ‘한 달’…금호타이어, 공장 이전 속도 내나
- ‘틱톡’ 못 놓는 트럼프…매각 시한 연장 ‘세 번째’
- 롯데건설, 신용등급 하향…도시정비 돌파구 될까
- 중동 긴장 고조에 국제유가 ‘껑충’…“정유사 단기 호재”
- 최태원 “사회적 가치 거래로 이윤 창출·사회 혁신”
- 에너지공단, 소상공인과 상생협력 동행 행사 개최
- TS트릴리온, TS샴푸 상반기 ‘티쇼페’ 행사 진행
- 대한건설협회, 30.5조 추경 환영…"건설경기 회복 기대"
- 중소기업·소상공인, 추경 편성 환영…내수 회복 기대
- 새 정부, 20조 더 푼다…전국민에 15만~50만원 '소비쿠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