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해 첫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제품 출시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KT가 4월 지구의 날(22일) 기념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와 협업해 2022년 첫 번째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의 컬쳐 프로젝트다. Y의 슬로건인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제작물을 출시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20대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뷰티 분야로 에뛰드 ‘순정’의 베스트 셀러이자 비건 인증을 취득한 제품(순정 약산성 5.5 진정 토너, 순정 약산성 6.5 휩 클렌저, 순정 시카밤)을 2021년 ‘Y아티스트 공모전’ 우수 참가자인 일러스트레이터 ‘커브사인(curvesign)’가 디자인했다.
이 제품은 4월 22일 지구의 생일을 맞아 축하하는 모습과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플로깅(plogging,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 등 20대의 환경을 생각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트렌드를 커브사인 작가의 스타일인 부드러운 곡선과 귀여운 구름 오브제를 활용해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로 재 탄생한 에뛰드 순정 제품은 네이버 에뛰드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4월 한 달간 콜라보 제품 구매 시 1건당 1,000원이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한국 환경 교육 협회에 기부된다.
KT는 이번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기념해 ‘순정 콜라보 스페셜 키트’도 함께 선보인다. 이 키트는 미닝아웃 콘셉을 반영해 대나무칫솔, 에코파우치 등 친환경 세트로 구성 됐다. 순정 콜라보 스페셜 키트는 ‘Y박스’ 및 Y 공식 SNS채널을 통해 4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침체된 문화 예술계와 신진 아티스트 지원을 위해 시작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가 20대 트렌드를 지속해서 주목하고 반영해 콜라보 아이템을 계획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KT는 여러 요소와 20대 전용 브랜드 Y를 접목해 아티스트들이 있는 그대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정의선 “EV3 세계 올해의 차 수상…혁신DNA 인정”
- “티웨이 대주주 나성훈 거짓말”…소액주주, 檢 수사 촉구
- [이슈플러스] 車 부품사 1분기 버텼지만…변수는 ‘2분기’
- MS ‘AI 끼워팔기’ 논란…공정위 조사 ‘하세월’
- SSG닷컴, 배송 경쟁력 제고…‘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 [단독] 티웨이홀딩스 소액주주연대 "상장폐지 막는다"…지분 5.4% 확보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