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CN, 결국 KT 품으로...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0-08-04 09:41:56
수정 2020-08-04 09:41:56
윤다혜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KT그룹이 현대HCN 인수전에서 승리하면서 유료방송 시장 1위 자리를 굳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현대HCN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KT 스카이라이프를 선정했다고 27일 공시했다.
KT와 KT스카이라이프를 합친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말 기준 31.5%로 1위였고 여기에 현대HCN 4%가량을 더하면 35.5%로 독보적 1위가 된다. 이로써 2위 사업자인 LG유플러스의 점유율 24.9%보다 10% 포인트 이상 앞서게 됐다.
현대HCN이 서울 강남·서초 영업권을 보유해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이 높아 알짜 매물로 꼽히고 있다. 다만 최종 인수까지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인허가라는 관문이 남아 있으며 추가로 방송통신위원회의 사전 동의까지 얻어야 한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국내 유일 위성방송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있다"며 "기업결합심사가 원만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정부와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유무선네트워크 결합을 통한 양사 시너지 극대화, 방송상품 중심의 실속형 신상품 출시로 시장 경쟁 활성화 및 소비자 선택권 확대를 촉진할 계획이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 CU, ‘강릉 툇마루’ 흑임자 디저트 출시
- "일론 머스크의 xAI 홀딩스, 28조원 규모 투자유치 추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2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3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4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5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6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7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8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9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 10CU, ‘강릉 툇마루’ 흑임자 디저트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