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청소기 신제품 `코드제로 A9S 씽큐` 출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G전자는 오는 21일 더 가볍고 편리해진 프리미엄 무선청소 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본격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의 무게는 본체와 마루 흡입구를 결합한 기준으로 이전보다 100g 이상 줄어든 약 2.57kg이다. 흡입구의 두께는 약 55mm로 얇아져 가구 밑 틈새 등 좁은 공간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또 탈부착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2개를 이 용하면 청소 시간은 최대 120분이다.
새로 탑재된 ‘간편 비움 시스템’은 사용자가 손잡이 옆에 있는 레버를 누르면 먼지통 내부의 필터 주변에 있는 먼지 등 을 쓸어줘 먼지통을 비울 때 편리하다.
이 제품은 청소기 사용량을 감안해 디스플레이를 통해 필터를 청소할 시기뿐 만 아니라 이물로 인한 흡입구의 막힘 여부도 보여준다. LG 씽큐 (LG ThinQ) 앱과 연동시키면 고객들은 과거 청소 기록을 확인할 수 있고 스마 트진단 기능을 사용해 청소기의 고장 원인과 해결방법도 알 수 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인 LG 코드제로 A9의 장점을 그대로 살렸다. 제품에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연결하면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 과 물걸레 청소 모두 가능하다.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은 물걸레가 마르지 않 도록 촉촉하게 유지해주며 사용자가 청소 방식이나 바닥 재질에 따라 정지, 1 단계, 2단계 등 총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해 미 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99% 차단해준다.
또한 이 제품은 전용 충전대에 보관하는 게 가능하다. 전용 충전대에 본체와 흡입구들을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신제품은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0(iF Design Award 2020)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LG 코드제로 A9S 씽큐의 색상은 그레이, 와인, 실버, 핑크 등 4가지이며 출고 가는 액세서리 구성과 색상에 따라 90만원~139만원이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오토에버, 클라우드인프라센터장 이경수 상무 영입
- 정의선 “EV3 세계 올해의 차 수상…혁신DNA 인정”
- “티웨이 대주주 나성훈 거짓말”…소액주주, 檢 수사 촉구
- [이슈플러스] 車 부품사 1분기 버텼지만…변수는 ‘2분기’
- MS ‘AI 끼워팔기’ 논란…공정위 조사 ‘하세월’
- SSG닷컴, 배송 경쟁력 제고…‘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 [단독] 티웨이홀딩스 소액주주연대 "상장폐지 막는다"…지분 5.4% 확보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