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로 스페셜티 커피, 최상급 원두 스페셜티 커피 선보여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1EURO 원유로 스페셜티 커피(원유로 커피)’가 최상급 원두 '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에 앞장서 낮은 가격으로 커피를 판매하며 대중에 알리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는 최상급의 풍미를 가진 원두로 미국커피품질학회(SCAA)가 평점 80점 이상을 부여한 원두를 원두 등급 표기법에 따라 스페셜티 커피로 부르는 것이다. 그동안 마니아층이 즐기는 커피이자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커피로 알려졌다.
하지만 원유로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를 프렌차이즈 가맹점들과 협동조합 방식으로 생두를 확보하고, 운영의 자동화 시스템으로 1,500원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파격적인 가격을 앞세워 '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와 '저비용 현실 창업'을 실현하고 있다. 또 ‘가맹점별 특색을 부각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를 지키면서 매장별 상권에 맞는 파격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원유로 커피 용인 죽전점을 운영하고 있는 손 모씨(39)는 "가맹점이라는 이유만으로 판에 박힌 듯한 디자인을 반드시 지키는 것이 아니라 매장 곳곳에 포인트 색감을 주는 등 매장을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었다"라며 "본사가 직접 개점 준비에서부터 가맹점주와 함께 매장 디자인과 설비 등을 고민하는 세심함에 고마웠다."라고 경험을 소개했다.
원유로 커피는 가맹점들과 함께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를 최우선하겠다는 입장으로 "마니아들의 전유물로 여겨진 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 주도하기 위해 프렌차이즈 가맹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주공항에 초속 25.9m 태풍급 강풍…항공기 지연·결항
- '박물관·미술관 주간'…260여곳서 전시·체험 행사
- “삶을 마주할 용기 생겨요”…성인용 그림책 ‘도시악어’ 출간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솔타메디칼코리아, 김성령과의 '써마지FLX' 캠페인 공개
- 2부산시, 지역기업 위기극복·혁신성장 지원 공동선언
- 3중진공, 찾아가는 중진공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 4모나용평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말레이시아 호텔·골프클럽 MOU
- 5코스피, 장 초반 2570대 상승…코스닥은 약보합
- 6원달러 환율, 25.3원 급락…1380원으로 6개월 최저
- 7최태원, 오늘 SKT 해킹 사태 대국민 사과…수습 총력
- 8카카오뱅크 1분기 순익 1374억원…전년比 23.6% 증가
- 9볼보차코리아, 푸르메소셜팜서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 10포스코홀딩스, LG화학과 탄소저감 미래 준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