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연기없는 세상 만들자' 한국필립모리스, 언스모크(Unsmoke) 공모전 시상식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과 올바른 흡연문화 정착 위해 실시한 언스모크 공모전
출품된 375편의 작품 중 30편을 수상작으로 선정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가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언스모크(Unsmoke)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언스모크 캠페인(Unsmoke your world)’은 한국필립모리스가 실시하고 있는 사회적 캠페인이다. 개인과 공중보건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연 메시지와 동시에 일반담배로부터 혁신 제품으로의 전환을 촉구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을 진행했고, 올해는 처음으로 UCC 부문을 추가하여 ‘언스모크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동영상UCC와 포스트 부문에 총 375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중 총 30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UCC부문 최우수상은 ‘Unsmoke Our Place’를 출품한 대학부 양재은 씨(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가 수상했고, 대학부 우수상은 ‘일상 속 재난’을 제출한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의 최원진, 김재훈, 황상연, 이진욱 씨가 받았다. 또 일반부 우수상은 ‘연기없는 세상’을 출품한 김재원, 윤여훈 씨가 수상했다. 아울러 포스터부문에서는 ‘담배연기 없는 세상’과 관련해, 간접흡연 노출 감소에 초점을 맞춘 일반부 채숙희 씨와 부산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현시원, 주현아, 김유민, 유정현 씨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언스모크 캠페인은 제품과 브랜드 등 세일즈나 마케팅과는 관련 없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 캠페인”이라며 “언스모크 공모전을 통해 담배연기 없는 미래가 실현되고 올바른 흡연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1999년부터 장학금 전달, 먹거리 나누기용 냉동탑차 기증, 임직원 봉사활동, 환경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hankook6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