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신규 OTT ‘시즌’ 발표…“초고화질·초고음질로 차별화”

[앵커]
KT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5G와 AI에 기반을 둔 초고화질·초고음질·개인화 서비스를 무기로 내세웠는데요. 이에 따라 통신3사의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
[기자]
인터넷을 통해 영상을 시청하는 서비스인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Over The Top)’.
국내 OTT 시장은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중심으로 지난 2013년부터 연간 28.1%씩 성장하며 몸집을 키우고 있습니다.
오는 2020년이면 7,801억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KT가 기존 모바일 OTT인 ‘올레tv 모바일’을 개편한 새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시즌(Seezn)’을 발표하며 OTT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KT가 내세운 무기는 5G와 AI(인공지능)를 통한 초고화질, 초고음질, 개인화 서비스.
실제로 KT는 영상 품질을 4K UHD로 올리고 스포츠 중계 지연시간을 1초대로 줄였고, 국내 최초로 모바일 사운드 최적화 솔루션 ‘VSS 슈퍼사운드’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표정을 분석해 콘텐츠를 추천하는 등 AI 기술을 이용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도 강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KT는 국내 OTT 서비스 중 약 110개의 실시간 방송과 20만 편의 다시보기 등을 제공해 가장 풍부한 콘텐츠를 갖춘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훈배 / KT 뉴미디어사업단장
“시즌(Seezn)은 KT 그룹의 미디어의 총 역량을 집결시킨 서비스입니다. 초고화질, 최상의 음량, 그리고 가장 많은 콘텐츠를 구비했습니다. AI기술을 접목해 완벽한 큐레이션을 준비했고 새로운 서비스를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치열해진 국내 OTT 시장에서 KT가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어낼지 주목됩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편집 김담희]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5' 내달 1일부터 사전계약
- 진에어, 5월 30일부터 인천~칭다오 운항 재개
-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올마이티’ 신규 브랜드 영상 공개
- S-OIL,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1억2000만 원 후원
- 큐리언트, 美 AACR서 아드릭세티닙 임상 1상 최종 결과 공개
- KT, 계명대학교에 ‘멀티 AI 플랫폼’ 제공…"맞춤형 학습·업무 지원"
- LG유플러스, 가정의 달 맞이 U+tv 콘텐츠 프로모션 진행
- "33년간 4000대 판매"…기아 서상배 ‘그랜드 마스터’ 등극
- 뉴트리케어, 강원도 횡성 인근 첨단 제1신공장 완공
- “자산관리전문가, 올해 유망 투자처 신축 아파트”…‘이수역 헤리드’ 눈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5' 내달 1일부터 사전계약
- 2신한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급여송금 환율 우대 이벤트
- 3진에어, 5월 30일부터 인천~칭다오 운항 재개
- 4우리금융, 은행×증권 협업…CIB시장 공략 나선다
- 5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올마이티’ 신규 브랜드 영상 공개
- 6S-OIL,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1억2000만 원 후원
- 7KB국민은행,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업체 대상 600억원 규모 금융지원
- 8큐리언트, 美 AACR서 아드릭세티닙 임상 1상 최종 결과 공개
- 9KT, 계명대학교에 ‘멀티 AI 플랫폼’ 제공…"맞춤형 학습·업무 지원"
- 10LG유플러스, 가정의 달 맞이 U+tv 콘텐츠 프로모션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