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민호 리퍼럴링크 대표, '50대 라이프 체인지' 강의 시작

건강·생활 입력 2025-05-23 16:25:03 수정 2025-05-23 16:25:03 김수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유민호 리퍼럴링크 대표.[사진=리퍼럴링크]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리퍼럴링크는 유민호 대표가 연쇄 창업 경험을 토대로 올해 '한국의 기둥 50대 라이프 체인지(LC) 아카데미' 강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유 대표는 2016년 '치킨플러스'를 창업해 1년 만에 100호점을 돌파, 4년 만에 국내외 가맹점 500호점(해외 100호점 포함)을 개점을 달성했다. 가맹점 총 매출은 약 800억원, 본사 매출은 288억을 기록했다.

치킨 사업 이후 유 대표는 2022년 완전히 새로운 분야인 화장품 제조로 방향을 틀었다. 화장품 제조로 출발한 이 사업은 두 차례 사업 방향 전환(피벗)을 거쳐 리퍼럴 마케팅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했고, 2024년에는 기업가치 77억원을 기록했다.

'한국의 기둥 50대 라이프 체인지(LC) 아카데미' 강의는 퇴직 후 인생 설계가 필요한 50대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부업 및 창업 아이템 발굴, 자금 확보, 마케팅 및 수익 창출 방법 등을 알려준다.

리퍼럴링크에 따르면, LC아카데미 커리큘럼은 유튜브 수익 창출법, 에어비앤비 창업법, 정책자금 활용법, AI 활용법, 자영업(커피숍, 반려용품샵 등) 성공 전략, 사업가 양성 과정 등 현실적이고 다양한 강좌들로 구성돼 있다. 지속적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업데이트된다.

모든 강의는 실제 성과를 낸 전문가들이 진행해 현실적인 노하우를 제공한다. 온라인 강의를 중심으로 전국에서 현장 설명회도 개최한다. 단, 수강 신청은 기존 수강생의 추천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리퍼럴링크 관계자는 “교육생은 수업료를 내더라도, 지불한 금액 이상의 생필품(화장품, 건강식품 등)을 제공받는다”며 “희망할 경우 ‘LC매니저’로 활동하면서 다른 교육생들을 관리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적은 자본으로 자신만의 브랜드와 제품을 만들어 ‘리퍼럴링크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며, 실질적인 수익 창출까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유 대표는 "LC아카데미를 통해 50대 이후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변화시키고, 스스로 경제적 자립을 이루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