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5 학습코칭단 위촉식 및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전국
입력 2025-03-25 19:33:21
수정 2025-03-25 19:33:21
김정희 기자
0개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경산을 거점으로 청도기초학력센터와 협력하여 경산과 청도 지역의 초·중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습 부진의 원인을 진단하고, 학습코칭 및 상담을 통해 기초학력 향상을 지원하는 종합지원체계를 운영한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학습지원 대상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27명의 학습코칭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센터 운영 방향과 연간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는 위촉식 이후 센터에 대한 안내와 함께 ‘그림책 활용 방법’과 ‘학생의 성장을 돕는 효과적인 학습코칭’을 주제로 한 역량 강화 연수가 이어졌다.
특히 경험이 풍부한 학습코칭단의 ‘보드게임을 통한 학습과 정서 지원 방법’ 사례 발표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과 지도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이번 연수회를 시작으로 학습코칭단의 전문성을 지속해 강화하고, 3월 말부터 1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의 기초학력 향상뿐만 아니라 학교생활 적응 및 자신감 향상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박혜옥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위촉식과 연수회는 학습코칭단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학업 성취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다. 학습코칭단이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초학력 향상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역량 강화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 2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3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4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5송영길 고발인 조사 출석, "윤석열 서울구치소 입소하는 날 기다린다"
- 6김성제 시장,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 견인”
- 7양평 산나물축제, "가족중심 피크닉"성료
- 8양주시, 초미세먼지 2019년 이후 '최저'
- 9경기도교육청-카자흐스탄, 교육 협력 추진
- 10고양시, 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복구작업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