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당·저칼로리 전문 '제로스토어', 가맹사업 3개월만 30호점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5-03-19 10:37:39
수정 2025-03-19 10:37:39
유여온 기자
0개
"무인 매장 시스템 활용해 접근성 개선"
"연내 100호점 돌파 목표·유통망 확대 "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저당·저칼로리 간식 전문 판매점 '제로스토어'는 가맹사업 3개월 만에 30호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제로스토어는 저당·저칼로리 간식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무인매장이다. 기존 편의점이나 대형 마트에서는 쉽게 찾기 어려운 저당·저칼로리 간식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곳이다.
제로스토어는 '맛있는 간식을 마음껏 즐기면서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곳'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기존 편의점에서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 많고, 건강 간식을 찾더라도 가격이 비싸거나 종류가 제한적이다. 하지만 제로스토어는 당류를 최소화하고 칼로리를 낮춘 제품만 취급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특히 기존 대형 마트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제로 간식 등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제로 슈거 초콜릿, 저탄수화물 스낵, 단백질바, 당 함량을 줄인 베이커리 제품까지 구비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따라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여기에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큐레이션까지 진행하여 기존 마트 및 편의점과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이외에도 제로스토어는 소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무인매장 시스템을 활용, 접근성을 대폭 개선했다. 기존 건강 간식 구매는 온라인에서 대량으로 주문하거나 특정 매장을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현재 도심 내 오피스, 헬스장, 대학가, 주택가 등 다양한 입지에 빠르게 확장하는 것은 물론 24시간 무인매장으로 운영되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부담없이 방문 가능하다.
이처럼 소비자의 확실한 니즈를 충족하며 빠르게 성장 중인 제로스토어는 더 많은 곳에서 더 쉽게 제로 간식을 만날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30호점 계약을 돌파한 데 이어 연내 100호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헬스장·카페·사무실 등 B2B 유통망을 확대해 더욱 다양한 공간에서 저당·저칼로리 간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도연 제로스토어 사업본부이사는 “제로스토어는 기존 편의점에서 저당·저칼로리 간식의 선택지가 부족했던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건강한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제품 큐레이션을 제공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건강한 간식을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가 원하는 곳에 더욱 많은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면서 “제로스토어를 통해 제로 간식을 보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현대차, 'ACT 엑스포' 참가…북미 시장 수소사업 가속화
- 제주항공 “‘J-트립’으로 여행준비 한 번에”
- 히비키, ‘가스트로 도모: 부산의 미래’ 공식 후원
- CGV,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1차전’ 생중계 진행
- 제일건설,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특별공급에 1000명 이상 몰려
-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5' 내달 1일부터 사전계약
- 진에어, 5월 30일부터 인천~칭다오 운항 재개
-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올마이티’ 신규 브랜드 영상 공개
- S-OIL,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1억2000만 원 후원
- 큐리언트, 美 AACR서 아드릭세티닙 임상 1상 최종 결과 공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10차 아워 오션 콘퍼런스(OOC)', 부산 벡스코서 개회식
- 2하이원워터월드, 1일 국내 최초 VR슬라이드 물놀이 오픈
- 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제1회 추경 2461억 늘어난 4조 4349억 원 편성
- 4현대차, 'ACT 엑스포' 참가…북미 시장 수소사업 가속화
- 5제주항공 “‘J-트립’으로 여행준비 한 번에”
- 6히비키, ‘가스트로 도모: 부산의 미래’ 공식 후원
- 7릴리바이레드, 신제품 ‘이슬잔광 컬렉션’ 올리브영 단독 출시
- 8광주 광산구 소상공인연합회-스카이장례식장, 상호협력 위한 MOU 체결
- 9CGV,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1차전’ 생중계 진행
- 10광주 광산구, 5월 1일 공공파크골프장 개장...시민 친화 시설 거듭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