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공유 플랫폼 맞춤형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생 모집
전국
입력 2025-03-13 17:42:17
수정 2025-03-13 17:42:17
김정희 기자
0개

올해로 6년 연속 선정된 이 사업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공유경제 기반의 외식업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3월 24일부터 5월 23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후 심사를 거쳐 최종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커피, 마카롱, 케이크 등 디저트류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이론 및 실습 교육과 전문가 컨설팅, 실전 창업 체험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운영된다.
교육생들은 창업 이론 교육을 비롯해 전문가 멘토링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공유 플랫폼을 활용한 실전 창업 경험도 가능하다. 또한, 메뉴 실습, 시즌 메뉴 개발, 플레이팅 등의 실습과 컨설팅이 포함되어 있어 창업 실무 역량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다.
특히, 우수 수료생에게는 대학이 운영하는 공유주방을 활용해 오는 12월까지 실전 창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박승호 총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달서구와 협력해 창업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은 3월 24일부터 5월 23일까지 모집 기간 내에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 2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3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4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5송영길 고발인 조사 출석, "윤석열 서울구치소 입소하는 날 기다린다"
- 6김성제 시장,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 견인”
- 7양평 산나물축제, "가족중심 피크닉"성료
- 8양주시, 초미세먼지 2019년 이후 '최저'
- 9경기도교육청-카자흐스탄, 교육 협력 추진
- 10고양시, 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복구작업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