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국내 최초 진짜 자몽 들어간 하이볼 선봬
MZ세대 중심 ‘혈당 다이어트’ 트렌드
혈당지수 낮은 과일 인기…하이볼 접목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MZ세대 주류 편집숍으로 거듭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1일부터 실제 레몬과 자몽 원물이 들어간 RTD 캔 하이볼 2종 을 새롭게 출시한다. 특히 ‘하이볼에빠진자몽’의 경우 국내 최초로 실제 자몽 슬라이스가 들어간 하이볼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MZ세대들 사이의 다이어트 필수 과일인 ‘자몽’에 주목했다. 자몽은 혈당지수가 낮은 대표 과일로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혈당 다이어트’가 유행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칼로리가 낮고 새콤한 맛까지 보유해 여름철에 특히 수요가 높은 과일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트렌드와 시즌성에 맞춰 ‘하이볼에빠진자몽’과 ‘하이볼에빠진레몬’을 출시했다. 모두 500ml 캔 상품으로 뚜껑이 풀오픈탭 형태로 되어 있어 개봉 시 바로 떠오르는 과일조각과 음료의 청량감을 눈으로 먼저 느껴볼 수 있다. 더운 날씨에 즐기기 좋은 과일인 자몽과 레몬 원물이 들어 있어 상큼하고 쌉싸름한 뒷맛을 즐겨볼 수 있다.
한편 하이볼이 MZ세대 대세주로 떠오름에 따라 하이볼 관련 행사도 선보인 바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서핑과 하이볼 트렌드를 접목한 제 1회 ‘세븐일레븐 서핑 페스타’를 진행한 바 있다. 행사를 통해 세븐일레븐의 인기 하이볼 상품을 소개하고 믹솔로지 트렌드와 서핑 문화를 전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에 올해 역시 내달 16일과 17일 양일간 양양의 ‘양리단길’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안구해변에서 2회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송승배 음료주류팀 MD는 “지난해부터 직접 섞어 마시던 하이볼을 RTD 캔 형태로 음용하기 편하게 출시함에 따라 젊은 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진짜 자몽이 들어간 새로운 맛의 하이볼을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요소를 많이 갖춘 주류 편집숍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커넥트밸류, HRD 컨퍼런스서 기업교육 브랜드 ‘커넥트플레이’ 론칭
- 포스코이앤씨, '자금력·소통력·성실함' 전국서 입증
- “골프웨어 프로 골퍼가 만들어요”…‘루베로’ 론칭
- 에어프레미아, 국제항공운송협회 정회원 인증서 수여식
- 잠실우성1·2·3차, 7월 12일 시공사 선정 총회 개최
- 프리미엄 미래형 단지 ‘이천 부발역 에피트’ 주목
- 현대차·기아, 국토부·교통안전공단과 커넥티드 DTG 개발 협력
- 중진공-전남중기일자리진흥원, 온라인 수출지원 간담회 개최
-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혹한 속 7만km 주행 테스트…"성능 입증"
- 한양대학교,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FS8과 협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커넥트밸류, HRD 컨퍼런스서 기업교육 브랜드 ‘커넥트플레이’ 론칭
- 2포스코이앤씨, '자금력·소통력·성실함' 전국서 입증
- 3장흥군,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초청 '행복한 책읽기' 특강
- 4“골프웨어 프로 골퍼가 만들어요”…‘루베로’ 론칭
- 5고흥군, AI 확산 비상에 방역 고삐 바짝 죈다
- 6에어프레미아, 국제항공운송협회 정회원 인증서 수여식
- 7보성군,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깨끗한 수돗물 공급 노력 빛나
- 8잠실우성1·2·3차, 7월 12일 시공사 선정 총회 개최
- 9진도군, 구강보건의 날 맞아 ‘구강건강 캠페인’ 마무리
- 10목포시,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맞춤형 교육 '총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