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9년 연속 1위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하나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 제도로,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손님에 대한 공감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손님 대기 양해, 손님 맞이 및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라는 우수한 성과에 대해 손님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경청득심(傾聽得心)의 마음으로 진정성있게 손님을 대하는 하나은행의 기업문화와 임직원들의 진심이 손님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손님을 배려하고 공감하기 위해 직원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손님 First Academy 교육 실시, 상품과 서비스의 제조, 판매, 사후관리 전체 과정에 걸쳐 손님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연령별 손님 패널 운영 강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금융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과의 상생 간담회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고 설명했다.
또, 금융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부와 디지털 문해력 향상과 금융소비자보호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개발 , 시니어 특화 영업점의 고령화 손님 대상 ATM 현장실습, 고령층 손님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방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9년 연속 이어가게 되어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하나뿐인 손님의 편이 되어 더욱 진심으로 다가가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모아라이프플러스, 단기간 주가 급등 속 CB 털이 ‘주의보’
- 카티스, 원자력 발전소·SMR 등 공공보안 수주 확대
- 앱트뉴로사이언스, 美 자회사로 가상화폐 투자사 도약
- 지니언스, 투자자 대상 공동 기업설명회 참가…“투자자 소통 확대”
- 현대로템, 다수 국가와 K2 수출 협상 진행중…목표가↑-KB
- 제이준코스메틱, '슬리핑팩' 다이소 온라인몰 상위권 안착
- 밸류파인더 “엠젠솔루션,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수혜 전망”
- FSN, AI Driven 전략 실행…광고주·브랜드 성과 극대화
- 이니텍,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사업' 본격 진출
- [부고] 김현엽(하나증권 영업부금융센터장)씨 부친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민간임대아파트 '풍덕지구 순천만의 봄 Garden', 7월 분양 예정
- 2제22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추억의 동화 속 주인공은 나'
- 31억뷰 웹툰 ‘이 결혼은 어차피 망하게 돼 있다’ 시즌3 연재 개시
- 4포스코그룹, 美 현지서 AI 대전환·한미 협력방안 논의
- 5대웅제약 나보타, 태국 738억 원 수출 계약…동남아 진출 후 최대 규모
- 6대구일시청소년쉼터 ‘다온’, 위기청소년 곁으로 달려간다
- 7수성아트피아, '브라비 솔리스트 앙상블과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개최
- 8S-OIL, 마포본사 사옥글판 여름맞이 새 단장
- 9광주 광산구의회, 금호타이어 화재 조속한 대책 마련 촉구
- 10"마셔보고 고른다" 아영FBC, '와인나라 유월장터'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