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2023 에피 어워드’ 6관왕 영예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오비맥주는 카스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3 Effie Awards Korea, 이하 에피 코리아)’에서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5일 밝혔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돼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열리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시상식이다. 특히 에피 어워드는 창의적 마케팅뿐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되는 효과성까지 심층 평가하며 시상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에피 어워드는 수상 브랜드와 더불어 캠페인을 공동기획한 파트너사에게도 시상을 하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의 광고 에이전시 ‘온보드 그룹(Onboard group)’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상의 영광을 카스와 함께 나눴다.
오비맥주 카스는 올해 에피 어워드에 참여한 브랜드 중 가장 많은 6개 상을 수상,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에피 어워드의 국내 10주년을 맞아 시상하는 ‘10주년 특별상’ 부문 ‘최고 브랜드상’을 비롯해 ▶비즈니스 성과(골드), ▶지속가능성(실버), ▶커머스&소비자(실버), ▶마케팅 혁신(브론즈) 등을 수상했다.
10주년 특별상은 최근 10년 내 수상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과 브랜드 등에게 주어진다. 카스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브랜드상’을 수상하며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입증했다.
작년 카스가 전개한 ‘춘천시의 진짜 영웅을 찾습니다’와 ‘카타르 월드컵 넘버카스’ 캠페인은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 필굿의 ‘뀼백’ 캠페인은 마케팅 혁신 솔루션 부문 파이널에 올랐다. ‘뀼백’은 AB인베브 사내 크리에이티브팀 ‘드래프트라인(DRAFTLINE)’이 주도한 캠페인으로, 주요 타깃인 MZ세대의 놀이문화를 접목시킨 마케팅이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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